이동관 후보자 아들의 학교폭력 , 정순신 전 검사 아들과 비교해도 심각한 것으로 드러나 … 후보자는 아들 학교폭력 관련 진술서 부인

▲ 강득구 , “ 교사와 이동관 둘 중 하나는 거짓말 , 후보자 거짓말 들통나면 사퇴해야 ”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강득구 국회의원 은 18 일 이동관 후보자 청문회와 관련해 “ 이동관 후보자의 거짓말이 들통나면 공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밝혔다.

18 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는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진행됐다.

이날 청문회에서는 이동관 후보자 아들의 학교폭력과 관련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이동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이전에 발표한 입장문과 청문회 서면 답변 등을 통해 피해학생들과 이미 원만하게 합의했으며 , 아들의 학교폭력과 관련된 진술서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은 정순신 전 검사의 아들과 이동관 후보자 아들의 학교폭력을 비교하며 이동관 아들의 학교폭력이 심각함을 주장했다.

정순신 아들과 이동관 아들의 학교폭력 공통점으로 학폭이 1 년 이상 지속적으로 이루어진 점 기숙사가 있는 자사고에서 발생한 점 피해사실을 증명하는 과정에서 , 피해자들은 학교폭력 사실이 알려져도 달라질 것이 없다고 권력에 억눌린 자포자기 상태였다는 점 등을 들었다.

특히 피해학생들의 진술에 따르면 , 이동관 후보자 아들은 ‘ 책상에 머리를 300 번 부딪히게 함 ’, ‘ 매점에서 강매 ’ 등의 행위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강득구 의원은 청문회를 통해 “ 해당 진술서가 진짜라는 교사들의 증언이 여러 차례 보도됐다” 며 “ 진술서가 거짓이라면 이동관 후보자가 교사들을 상대로 고발해야 하는 것 아니냐 ”고 밝혔다.

또한 강 의원은 “ 후보자야말로 가짜뉴스의 진원지 ” 라며 “ 처음부터 끝까지 거짓말로 일관하는 이동관 후보자의 모습을 보면서 어떻게 공직을 맡아왔는지 의문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