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경문화 확산‘효 사랑 실천하GO’

▲ 보성군, ‘GO GO 4색 릴레이 가족봉사단’ 봉사 추진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보성군은 지난 6일 ‘GO GO 4색 릴레이 가족봉사단’이 보성읍 강산새마을 경로당을 방문해‘효 사랑 실천하GO’ 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GO GO 4색 릴레이 가족봉사단’ 5팀이 참여했으며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박 및 다과를 먹으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특히 인지 능력과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병풍 색칠하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20일에는 10팀이 오전과 오후로 나눠 보성읍 모령경로당과 두슬경로당을 방문해‘효 사랑 실천하GO’ 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봉사에 참석한 이 모 학생은 “안마를 받고 즐거워하시는 할머니들을 보니 기분이 무척 좋았다”며 “우리 할머니가 생각나 오랜만에 친할머니를 찾아뵙고 안마를 해드려야겠다”고 말했다.

보성군 자원봉사센터 방명혁 센터장은 “이번 봉사로 무더위로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이 공경의 의미를 되새기고 효를 실천함으로써 온정의 미덕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GO GO 4색 릴레이 가족봉사단’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음식 만들GO’,‘주거 환경 개선하GO’를 추진했으며 마지막‘탄소중립 실천하GO’ 릴레이 활동은 9월에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