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구영의 무물교환, 생명나눔 댄스 챌린지’ 김종환,리아킴부녀출연

▲ 가수 김종환·리아킴 부녀, 생명나눔이야 말로 우리의 ‘존재의 이유’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보건복지부는 안무가 백구영과 함께 ‘백구영의 무물교환, 생명나눔 댄스 챌린지’ 에 레전드 가수 김종환과 리아킴 부녀가 출연하는 세 번째 홍보영상을 8월 4일 송출한다고 밝혔다.

‘백구영의 무물교환, 생명나눔 댄스 챌린지’ 영상은 생명나눔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는 인터뷰와 함께 백구영이 제작한 생명나눔 댄스를 출연자의 재능과 바꾸어 배워보는 내용으로 최근 넷플릭스 예능프로그램‘피지컬:100’조진형, 남경진, 최인호가 출연한 1편, 가수 미교가 출연한 2편에 이어 3편을 공개했다.

이번 3번째 홍보영상에 출연하는 김종환은 대표곡‘존재의 이유’,‘사랑을 위해’등으로 90년대 가요계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가수로 1998년 골든 디스크 부문 대상, 1999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1세대 싱어송라이터이다.

또한, 함께 출연한 리아킴은 김종환의 자녀이자 2012년‘위대한 약속’이라는 곡을 통해 데뷔한 가수이며 지난 2월 신곡‘잘해보고 싶어요’를 통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종환, 리아킴 부녀는 평소 환우들을 위한‘찾아가는 음악회’, ‘연탄봉사’등 다양한 사회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생명나눔이라는 고귀한 나눔의 가치를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리기 위해 영상에 출연하게 됐다.

영상에서는 사회자 백구영이 가수 김종환·리아킴의 작사·작곡 재능을 전수받아‘생명나눔 테마송’을 즉석에서 완성했으며 김종환, 리아킴 부녀는 생명나눔 댄스를 배워보며 나눔의 가치를 전달했다.

가수 김종환은“리아킴 노래‘위대한 약속’가사에‘평범한 것이 얼마나 소중한 지 벼랑 끝에서 보면 알아요’라는 가사가 있다”며 “오늘 이 시간 이식을 간절히 기다리며 벼랑 끝에 서 계실 분들에게 기도와 함께 응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