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Seven’ MV, 뮤빗 7월 합산 조회 수 1억 7천만 회로 최고 순위 ‘압도적’

▲ 사진 제공 = 뮤빗(Mubeat)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첫 솔로 싱글 앨범을 발표한 BTS 정국이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증명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이 7월 동영상 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7월 발매한 정국의 공식 솔로 데뷔 싱글 ‘Seven - Clean Ver.’ MV가 조회 수 약 1억 7천만 회의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며 정상을 차지했다.

‘Seven ’은 따뜻한 사운드의 어쿠스틱 기타와 최근 영미권에서 유행하는 UK garage 장르의 리듬이 돋보이는 중독성 강한 서머 송이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물론 그래미상 수상 이력의 음악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앤드류 와트와 피처링 아티스트 라토가 힘을 보태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클린 버전의 최초 발매 이후 Summer Mix, Island Mix, Band ver. 등 다양한 버전을 추가 발매하는 시도를 통해 다양한 취향의 리스너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왔다.

그 결과 ‘Seven ’은. 곡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고 메인 차트에서 2주 연속 톱 10을 유지했다.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여타 저명한 차트에서도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정국은 자신을 응원해 준 팬덤 ‘아미’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지난 30일 SBS '인기가요'에 깜짝 출연, ‘Seven ’ 무대를 국내 최초 공개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최근 화려하게 컴백하며 뮤빗 동영상 차트 상위권에 랭크된 스타들 역시 주목할 만하다.

지난 21일 컴백한 뉴진스는 타이틀곡 ‘Super Shy’로 뮤빗 동영상 차트 3위에 올랐다.

여름밤에 어울리는 몽환적인 콘셉트로 돌아온 실력파 걸그룹 엔믹스의 ‘Party O’clock’이 4위를 기록했으며 최근 후속곡 ‘Yogurt Shake’ 활동을 예고한 NCT DREAM의 ‘ISTJ’가 5위로 그 뒤를 이었다.

그 외에도 YG 대표 보이그룹 트레저의 5인조 유닛 T5의 ‘MOVE’가 6위, 글로벌 아이돌 스트레이 키즈의 ‘특’이 7위, 조나스 브라더스와 협업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Do It Like That’이 9위에,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데뷔한 제로베이스원의 ‘In Bloom’은 10위를 기록했다.

전 세계 케이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뮤빗은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등 음악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어워즈’ 등 시상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매월 발간되는 뮤빗 월간 동영상 차트는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지난 7월 9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