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양동건어물시장으로 오세요

▲ 올 여름 양동건어물시장으로 오세요

[빛가람뉴스=이종화 기자] 올 여름 서구 양동건어물시장에 모든 연령층이 함께 모여 먹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광주광역시 서구가 29일 양동건어물시장에서 ‘2023 양동건맥축제’를 개최한다.

양동건어물시장에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먹거리와 맥주라는 친근한 콘텐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행사 등 건전하고 건강한 시장을 만들고자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축제는 29일 2시 메인무대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가 열린다.

개막 퍼포먼스 이후 이어지는 무대에서는 다함께 모두 노래자랑을 비롯해 악기연주, 댄스공연 등 초청공연을 통해 한 여름 열기만큼이나 뜨겁게 축제의 열기를 달굴 예정이다.

체험부스와 부대행사는 오후1시부터 운영하며 체험부스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건물생심 미술공모전, 키링 컬러링과 타투체험,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또 5월에 진행한 주먹밥공모전 수상작과 함께하는 주먹밥 나눔행사와 호남대학교 외식조리학과‘청춘열전’청년동아리가 참여한 건어물을 활용한 다양한 안주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서구는 양동건어물시장 주도 ESG 친환경 경영을 위해 축제기간 내 발생한 재활용품을 종량제봉투와 교환하는 등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출 계획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지난 4월 통맥축제를 비롯해 이번 건맥축제까지 양동전통시장이 단순한 장보기공간에서 나아가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문화·체험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