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이런 기업” 기업도 알리고 제품도 알리고

▲ 광주광역시_서구청

[빛가람뉴스=이종화 기자] 광주 서구는 오는 8월3일까지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에 참여할 사회적경제기업을 모집한다.

서구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 및 인지도 상승을 위해 홍보 지원이 필요성, 콘텐츠 활용 계획이 구체성, 판매제품이 적합성 등을 평가해 17개 업체를 선정해 홍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9개 업체에는 기업의 주요사업과 상품에 대한 스토리텔링 홍보영상을 제작 지원하고 8개 업체에는 판매상품·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상세페이지를 제작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및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해 설립된 협동조합 등 공고일 현재 영업중인 서구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신청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사회적경제기업 및 운영 입증자료 등을 첨부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구청 일자리청년지원과 관계자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온라인 시장으로 확대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주민 아카데미, 온라인 플랫폼 운영, 박람회 참여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기업 컨설팅 협동조합 성장지원사업 서구사회적기업의 공동브랜드‘하늘빛서구’고도화, 네트워크 활성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 정보는 광주서구 사회적경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하늘빛서구’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