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청 전경(사진=곽유나 기자)
보성군청 전경(사진=곽유나 기자)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보성군은 지난 17일부터 연일 계속되는 폭우,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취약계층 독거노인 안전 관리를 위한 집중 안부 살피기를 추진하고 있다.

18일 보성군에 따르면 안전한 여름철 나기를 위해 군은 ‘폭우, 폭염 대비 독거노인 보호대책’을 수립해 상황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확인 등 방문, 전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및 어르신 지킴이단 등 노인 돌봄 관련 서비스 제공하는 유관 기관과 협력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기상 특보 발효 시 노인 맞춤 돌봄 대상자 2,890명, 독거노인 응급 안전 안심 서비스 대상자 885명, 어르신 지킴이단 141명 등 취약 독거노인에게 안부 및 피해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연락망을 구축하고 응급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폭염 대비 물품 등을 지원하고 폭우, 폭염 대비 행동 요령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보성군 관계자는 “연일 기록적인 폭우와 폭염으로 이중고를 겪고 계신 어르신들이 올여름을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재난 대비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응급 상황에 대비하고 민간 후원 연계도 활성화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