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기반 여성 기업인 성장 사례 널리 알리는 계기 될 것

▲ 전 세계 여성 발명품 체험의 장에 초대한다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전 세계 여성발명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전시회인 ‘2023 여성발명왕 박람회’가 7.20.~22.까지 킨텍스에서 열린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박람회는 특허,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을 출원하거나 등록받은 여성 발명인들의 우수한 발명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제16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와 ‘제23회 여성발명품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제16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는 19개국 370여점의 여성 발명품을 대상으로 행사 첫날 현장 심사를 진행한다.

마지막 날 열리는 시상식을 통해 대상, 금·은·동상, 국내외 유관기관 특별상 등을 수여한다.

‘제23회 여성발명품박람회’에는 여성발명기업 113개사의 우수한 발명품이 전시된다.

전시장은 생활&실내장식 화장품&패션 교육&정보기술 건강&의료기기 등 주제별로 구성돼 발명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여성발명품박람회 참가기업 중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한 실시간 소통 판매를 진행하며 유통상담회를 통해 여성발명품의 판로 확대를 위한 상품 기획가 초청 상담도 지원한다.

21일에는 국제 지식재산 포럼이 열린다.

여성 지식재산리더 성공사례 발명품의 세계시장 진출 방법 여성 지식재산기업 성장을 위한 국제지식재산기구 지원제도 등을 주제로 쿠팡, 한국MD협회, 국제지식재산기구의 전문가가 강연자로 나서 지식재산권을 가진 여성의 성장을 돕는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여성발명왕박람회’는 여성 발명품의 우수성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전 세계 유일한 전시회”며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한 여성 기업인의 성장 사례가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박람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사전등록 후 전시장에 방문하면 경품 응모 혜택이 주어진다.

사전등록은 ‘2023 여성발명왕박람회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