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작품 접수, 수상작 7명에 총상금 400만원 수여

▲ 해양안전정보 앱 ‘해로드’의 새로운 로고 공모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해양안전정보 앱인 ’해로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7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해로드 앱 로고 공모전‘을 개최하고 작품을 접수받는다.

’해로드‘는 바다 한가운데에서도 실시간으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사고 위치정보를 해양경찰청 및 소방청에 전달해 구조요청을 할 수 있는 해양안전정보 앱 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해로드‘ 앱의 로고를 제작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해로드‘ 앱의 목적과 다양한 기능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로고 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정사각형 사이즈와 가로형 사이즈를 모두 제작해 JPG 파일을 공모전 전용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등 총 7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오는 10월 중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7명에게 상장과 총상금 400만원을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작 중에 디자인 적용성 및 실제 구현 등을 고려해 해로드 앱 로고 디자인으로 활용하고 이 외에 기념품 제작 등 홍보활동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