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온라인 접수…60명 선발해 작품 전시

▲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어린이 수묵제’ 참여하세요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사무국은 수묵을 즐기는 연령대를 확산하고 특히 수묵에 관심 있는 어린이가 재능을 펼치도록 ‘어린이 수묵제’를 개최키로 하고 참여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미래는 수묵시대’를 주제로 전국 초등학교 재학생과 이에 준하는 인정 가능한 교육기관 재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접수 작품을 대상으로 총감독과 담당 큐레이터 등 전문가 심사를 통해 작품 전시 30명과 영상 전시 30명 등 총 60명을 선정한다.

전시 작품은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3관인 목포 대중음악의 전당에서 9월 1일부터 2개월간 전시한다.

선정된 학생에게는 전시 참여 증명서와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박근식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장은 “3회째인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다양한 세대 참여로 더욱 풍성한 수묵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미래 꿈나무가 비엔날레 참여를 통해 자긍심이 고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사무국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동양화과, 한국화과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수묵제’ 참여 작가를 모집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물드는 산, 멈춰선 물- 숭고한 조화 속에서’를 주제로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목포와 진도 일원에서 수묵작품 전시 및 프로그램 운영, 국제레지던시 등 다양한 행사로 펼쳐진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