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환 당선인 “다시 뛰는 광주 동구 만들 것”

제20대 국회의원을선출한 4.13총선과  함께 실시된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재. 보궐선거에서 국민의당 김성환 후보가 당선되었다.

김성환 당선인은 당선소감을 통해 “광주 동구민 여러분의 열화와 같은 지지에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면서 “두달여의 짧은 선거준비 기간에도 불구하고 동구민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들 불같은 성원에 힘입어 동구청장으로 당선되었다.”고 했다.

이어 김성환 당선인은 “이번 저의 당선은 두 번의 구청장 낙마로 인한 오랜 구정공백을 속히 다시 채워나가야 한다는 구민 여러분들의 깊은 애정과 바람이 만든 결과라고 봅니다. 나아가 동구의 자존심을 살리고, 호남의 정치복원을 바라는 정치적 기대도 담고 있다고 봅니다. 저는 기쁨에 앞서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했다.

김성환 당선인은 “이제 저는 선거기간 중 주민 여러분께 공약한대로 동구를 변화 발전시키는데 온 힘을 쏟아 붓겠습니다. 반드시 동구가 살아 숨쉬는 모습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속히 전체 공직자가 함께 뛸 수 있는 체제를 갖추고 앞을 향해 전진하겠으며, 선거과정에서 갈라진 민심을 추스르는데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함께 경쟁했던 후보들의 공약중에서도 실천 가능한 내용은 최대한 받아들이겠습니다. 그리하여 화합하는 동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김성환 당선인은 “동구민들의 열망 앞에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다 바쳐서 반드시 우리 동구를 호남의 정치․경제 1번지로 만들어 나가겠으며, 다시 뛰는 동구를 만들겠다.”고 했다.

김성환 동구청장 당선인은 1961년 보성 출생하였으며,광주 동성중, 숭일고, 전남대 경제학과 졸업,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석사 . 영국 쉐필드대 정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김성환 당선인은 제33회 행정고시 합격 , 청와대, 국무총리실, 전남도청 등 26여년 근무 , 국무조정실 국정과제관리관, 국무총리 의전비서관, , 사회규제관리관 등 다수 직위 역임 , 청와대 경제수석실 선임행정관 , 미국 기후변화연구소(JGCRI)방문연구원 , (현)전남대 총문동회 자문위원,(전)부회장 , 2015 광주국제 아트페어 조직위원 등을 역임 또는 역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