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대회에 이어 법성포단오제 씨름 대회 준비에 분주한 영광군

▲ 전남 영광군, 전국 장애인 양궁대회 성황리에 종료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6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영광스포티움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3회 협회장배 전국 장애인 양궁선수권대회 겸 2024 국가대표 3차 선발전을 성료했다.

영광군은 전국 36개 팀, 연인원 1,000여명의 선수·임원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의 경제효과를 1억여 원으로 추산했다.

여느 대회보다 열정적이고 치열했던 이번 양궁대회는 매 경기가 박빙의 승부로 판가름 났다.

국제대회보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전이 몇 배는 더 치열하다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니었음을 여실히 보여줬다.

18일 마지막 토너먼트 종료 후리커브 남자부 ? 곽건휘, 여자부 ? 이화숙 컴파운드 남자부 ? 장호식, 여자부 ? 최나미 W1 남자부 ? 박홍조, 여자부 ? 김옥금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으며 종합순위는 서울이 금메달 12개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고 금메달 8개를 얻은 광주와 금메달 7개의 대전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대회에 참가한 궁사들 모두 승부를 떠나서 신체의 한계를 극복하고 집념의 결과를 일궈내, 영웅으로 거듭났다.

경기를 치른 선수 중 한 명은 그동안의 훈련과정에서 도움을 받은 사람들을 한명 한명 되새기며 감사의 말을 전함과 함께 그분들의 도움 없이는 경기를 치를 수 없었을 것이라며 소회를 밝혔다.

영광군은 이번 양궁대회 성료 후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총 3일간의 일정으로 법성포 뉴타운 내 특설씨름경기장에서 '2023 영광법성포단오제 씨름대회 및 대통령배 전국씨름왕 전라남도선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