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주년 3.1절, 광주시민 행동의 날 개최 예정

그동안 광주시청 앞에서 진행되어온 한일 '위안부' 합의 무효 수요시위 마무리 및 한일 '위안부' 합의 무효 및 한반도 평화 실현을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다.

24일 오전 11시30분 광주시청에 건립된 평화의소녀상 근처에서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 주관으로 열린 “굴욕적인 한일 위안부 합의 무효와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광주시민 행동의 날에 함께 할 것을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기자회견을 통해  촉구했다.

오늘 열린 기자회견에는 임추섭 상임대표(광주교육희망네트워크)와 장헌권(NCC 회장)목사, 오효열 전국농민회 광주지부장, 최영태 전 전남대교수, 이국언(근로정신대 할머니와 함께한 모임) 및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산하단체 회원이 함께했다.

시민단체협의회는 회견문에서 “우리민족에게 식민지와 분단을 강요했던 강대국들이 아시아로 귀한을 내세워며 한반도 긴장을 고조 시키고 있다.”면서 “전범국가 일본은 이 틈을 이용해 재부장과 100년전 지위를 되찾고자 하고 있다.“고 했다.

열강들의 각축장으로 긴장이 고조되고 있음에도 북구하고 박근혜 정권은 위안부 합의로 전범국가 일본에게 면죄부를 주고 말았다“면서” 아직도 두 눈을 부름 뜨고 일제 침략자들의 사죄를 요구하고 있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손을 놓아버리고 구한 말 위정자들처럼 박근혜 정권은 열강들의 손을 잡았으며, 국내에서는 역사 교과서 국정화 동북아에서는 위안부 합의로 역사의 시계를 거꾸로 되돌리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일본 제국주의의 식민지 침략에 대한 통렬한 사죄와 반성이 없는 한반도 평화는 허구이며, 과거 식민지 침략을 사죄하지도 않고 군국주의화를 시도하는 일본에게 위안부 협의라는 면죄부를 준 것은 주변열강들의 한반도에 대한 지배력 강화와 국내 보수정권의 영구집권을 위한 굴욕적인 위안부 협의는 전면 백지화 되어야 한다.“고 주창했다.

또한,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남과 북의 화해와 협력으로 한반도 긴장을 거두고 평화와 통일을 길을 열어가야 한다. “ 면서” 이에 3.1운동 97주년을 맞이하여 광주지역 시민사회단체는 광주시민 행동의 날을 개최할 예정이며, 한일 위안부 합의를 무효화 하고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한 광주시민들의 소중한 마음을 모아내겠다 면서, 31.정신 역행하는 국욕정긴 위안부 파기 와 3.1정신 계승하여 개성공단 폐쇄 저지, 3.1정신 계승하여 샤드(THAAD)배치 를 막아내는데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