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시간 활용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젝트 운영

▲ 무안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문화체험활동 진행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무안군이 운영하는 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23 청소년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을 2월 22일부터 7월 15일까지 6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 19로 지친 청소년들이 여가 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학습형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관내·외 체험장을 이용해 다양한 문화 경험을 하고 여가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지역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관내 체험장에서는 참기름 만들기, 모싯잎 떡 만들기, 딸기 수확체험 등 8종의 프로그램, 관외 체험장에서는 안전체험, 놀이동산, 생태환경체험, 에코어드벤처 등 9종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22일에 빛고을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프로그램으로 화재 예방과 산악 안전 채험과 패밀리랜드에서 놀이동산 체험을 31명의 지역 청소년들을 모집해 운영했으며 3월부터는 매달 세 번째 토요일 5차례에 걸쳐 142명의 청소년들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 문화체험은 매년 자체 설문조사 결과 90%가 넘는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프로젝트이다.

김산 군수는 “청소년 건전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