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북구 소재 중소기업 대상 신청·접수

▲ 광주광역시_북구청

[빛가람뉴스=이종화 기자] 광주시 북구는 관내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5대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일정 규모 이상의 중소기업은 매년 소속 근로자를 대상으로 법정의무교육을 반드시 실시해야 하며 이에 따른 업무 공백, 강사초빙 비용 등이 부담으로 작용해 왔다.

이에 북구는 고용노동부 지정 교육기관에 위탁해 성희롱 예방 개인정보 보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퇴직연금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등 5대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고 무료 강의와 수료증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북구는 온라인 교육 학습률을 높이기 위해 수강자를 대상으로 퀴즈이벤트를 실시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27일부터 에듀에이교육원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산업단지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법정의무교육을 실시하지 못해 과태료를 내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많다”며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지원해 중소기업의 고충을 덜어주고 건강한 근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기업성장지원단 성장컨설팅, 판로개척 바우처 지원사업 등 다양한 현장밀착형 시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