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광주서 활동하는 배우 대상 오디션
2월 19일 마감, 5월 16~21일 빛고을시민문화관 공연

 

2022년도 뮤지컬 광주 공연 실황 (광주문화재단제공)
2022년도 뮤지컬 광주 공연 실황 (광주문화재단제공)

[빛가람뉴스=조경륜 선임기자] 광주문화재단은 ‘가장 보통의 시민들이 일궈낸 민주주의의 희망’ 잊어서는 안될 5·18민주화운동을 담은 뮤지컬 ‘광주’가 새롭게 참여할 배우를 모집한다.

6일 광주문화재단에 따르면,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2020년 초연한 뮤지컬 <광주>는 올해 네 번째 시즌 공연을 앞두고 광주 배우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라이브(주) 주관하며, 광주문화재단·라이브(주)·극공작소 마방진이 제작한다.

지원 자격은 서류접수일 기준으로 광주광역시 거주자 또는 광주광역시 출생자, 광주광역시 및 전남 지역 소재 대학 재학생 및 졸업자로서 춤과 노래, 연기가 가능한 19세 이상의 성인 남녀로 해당 공연의 연습 및 출연이 가능해야 하며, 타 공연 연습이나 공연의 동시 진행은 불가하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배우들은 ‘장삼년’ 배역을 비롯해 남·여 ‘광주시민’ 역할을 맡게 되며 오는 4월 17일~5월 15일까지 서울 정동 경향아트힐에서 진행되는 공연 연습에 참여해야 한다. 오디션 합격자에 한해 서울연습 숙식과 연습비, 공연 출연료를 포함한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뮤지컬 <광주>는 지난 2020년 서울 대학로 홍익대아트센터에서 초연한 이후 고양, 부산, 전주, 광주 등 총54회 공연을 통해 13,000여 명의 관객이 관람하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 할 국민뮤지컬’이라는 호평과 함께 그 해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의 대상, 앙상블상, 안무상, 극본상, 음악상(작곡) 등 5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어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작품 서사와 캐릭터, 음악, 무대디자인 등의 작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2021년 서울 LG아트센터,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 2022년 서울 예술의전당 토월극장, 세종 예술의전당,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 공연 및 뉴욕 787 SEVENTH Theater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광주문화재단은 올해 네 번째 시즌 공연을 앞두고 광주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광주>에 더 많은 지역 배우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오디션을 마련했다. 오디션 참가를 원하는 배우는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공지사항, ㈜라이브 홈페이지 MEDIA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오는 2월 19일까지 지원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2023년 공연은 오는 5월 16일~21일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