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도시민 대상 2월19일까지 텃밭 분양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월 1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힐링 가족텃밭 분양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화순군에 따르면 화순군은 도시민에게 다양한 농사체험을 통해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전한 여가활동 기회 제공을 위해 화순읍내 현대병원 교차로 인근에 1,898㎡(575평) 규모로 힐링 가족텃밭을 분양키로 했으며, 분양은 1구좌당 16.5㎡(5평) 규모로 2만원씩(1년 임대료) 총 70구좌를 분양할 계획이다.

농사체험을 하고 싶은 비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상자는 신청서 제출 후 화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분양신청을 위해 개설한 계좌에 입금한 순서로 선정한다.

힐링 가족텃밭은 파종부터 수확까지 자신이 원하는 작물을 직접 가꾸고 수확해 친환경 먹거리 해결은 물론 아이들에게는 좋은 힐링체험의 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사전 집합 교육을 통해 가족 구성원들이 텃밭 디자인부터 씨앗을 심고 키우고 수확하는 모든 과정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힐링 가족텃밭 분양과 관련 세부적인 내용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hwasun.go.kr) 또는 기술보급과 미래농업담당(061-379-5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