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영광군은 벼 적정 재배면적 확보 및 시설원예 재배면적 확대 및 원예·산업분야 청년농업인 육성 등 식량·원예 분야 시책추진을 인정받아 2022년 전라남도 식량·원예 업무평가에서 최우수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 영광군, 전라남도 식량·원예 업무평가 최우수군 선정
▲ 영광군, 전라남도 식량·원예 업무평가 최우수군 선정

이번 평가는 도내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식량 및 원예 분야의 사업을 세부적으로 평가해 사업성을 제고하고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식량정책분야, 원예산업분야, 아열대농업분야 등 3개 분야 14개 항목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한다.

영광군은 추가 지원을 통한 농업정책보험 가입자 수 증가, 시설하우스 신규 면적 증가 등 고부가가치 농업 실현 기반 확대, 식량작물공동경영체 육성 공모 사업 선정, 병해충 방제용 드론 공급 등 다양한 신규 시책을 발굴,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식량·원예분야 업무평가에서 최우수군으로 선정된 것은 식량 및 원예 생산 기반을 구축하고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군 정책에 적극 참여해주신 농업인과 관계자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소득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풍요로운 농산·어촌’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전라남도에서 평가한 3개 농업분야‘농정업무’, ‘식량·원예 업무’, ‘농식품유통 업무’ 평가에서 모두 최우수군으로 선정되는 등 농업 일등군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