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김치명인협동조합, 소외계층에 김장김치 500kg 전달

광주세계김치축제 대통령상수상자 김치명인협동조합(대표 박혜란)은 광주김치타운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김치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 사랑의 김치를 기부하고 있는 대통령상수상자 김치명인협동조합
▲ 사랑의 김치를 기부하고 있는 대통령상수상자 김치명인협동조합

광주시에 따르면, 이날 전달식은 대통령상수상자 김치명인협동조합 박혜란 대표와 최인순, 이광희, 김호옥, 서찬열, 김효숙, 장경애, 김인숙 등 김치명인 8명이 모여 김장김치 500kg(8백여만원 상당)를 직접 담가 광주시립장애인복지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진행했다.

광주 김치명인협동조합은 광주세계김치축제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에서 대상인 대통령상 수상자들로 2021년에 결성된 협동조합으로 광주김치타운내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제조시설인 김치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김치공방에서 생산한 명품김치는 광주김치 고유의 맛과 영양, 위생, 전통을 모두 담아내는 명품 수제김치로 광주김치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입소문을 통해 수준높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김치명인협동조합은 8월에 경기도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반찬전,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와 광주식품대전, 빛고을사랑나눔 김장대전 등 다양한 축제와 행사에 참여하여 광주김치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광주김치산업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김치명인협동조합 박혜란 대표는 “ 연말연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정성껏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며 “사랑의 김장김치와 우리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추운 겨울을 잘 날 수 있는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