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순천시는 순천시립조례호수도서관에서는 책도 빌리고 토종씨앗도 볼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 도서관에서 씨앗을 볼 수 있다니요?.순천시립조례호수도서관 토종 씨앗 전시
▲ 도서관에서 씨앗을 볼 수 있다니요?.순천시립조례호수도서관 토종 씨앗 전시

21일 순천시에 따르면, 조례호수도서관과 순천 토종씨앗 모임이 협력해 토종씨앗 전시를 진행 중이며, 토종씨앗은 ‘농업 생태계에서 농민에 의해 대대로 재배 또는 이용되어 한국의 기후 풍토에 잘 적응된 식물’을 뜻한다.

전시된 피마자, 뿔시금치, 제비콩, 납작호박 등 총 60종의 씨앗은 순천 고유의 토종씨앗이라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

씨앗은 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서 볼 수 있다.

씨앗을 기증한 순천 토종씨앗 모임은 2015년 순천 아이쿱 소모임으로 출발해 순천의 토종씨앗을 보존하고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약 400여 종의 씨앗을 보유하고 있으며 토종씨앗을 대중적으로 알리기 위해 생태·환경 특성화 도서관인 조례호수도서관과 꾸준히 협력하고 있다.

순천시 도서관 관계자는 “토종씨앗의 존재는 외래종이 범람하고 있는 이 시대에 우리 고유의 것을 다양하고 풍부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 전시가 시민과 어린이들에게 토종씨앗의 중요성과 순천의 생태자원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