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7시 30분 문예회관서 ‘크리스마스 연말 특별연주회’ 개최 / 사전예약 및 선착순 전석 무료 입장 … 연말 문화공연으로 시민 활력

전라남도 나주시가 크리스마스를 앞둔 연말 분위기를 뜨겁게 달궈줄 ‘시립합창단 특별연주회’ 무료 공연을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 포스터
▲ 포스터

16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번 연주회는 남녀노소 세대불문 온 국민에게 사랑받는 가왕(歌王) ‘조용필’의 히트곡을 편곡한 현대식 합창 무대로 기획됐다.

시립합창단(예술감독 전진)은 단원들의 합창에 바이올린 독주, 밴드 협연, 화려한 조명과 안무 연출을 더한 ‘쇼콰이어’(show Choir) 공연을 총 2부(85분)에 걸쳐 선보일 예정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모은다.

1부 공연에서는 ‘Bounce’, ‘산장의 여인’, ‘돌아와요 부산항에’, ‘바람의 노래’, ‘단발머리’, ‘고추잠자리’, ‘그대 발길이 머무는 곳’ 등 가왕의 주옥같은 명곡을 남녀혼성합창 무대로 꾸민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비련’(남성합창), ‘못살겠다 꾀꼬리’(여성합창)와 ‘Q’, ‘꿈’, ‘친구여’, ‘미지의 세계’, ‘모나리자’ 등을 불후의 명곡을 들려준다. 관객들의 환호와 성원에 보답하는 깜짝 앙코르 공연도 준비돼있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한다.

사전 예약을 통한 공연장 입장은 문화예술과 담당자 연락처(☎010-4802-8460)로 티켓 매수·이름을 문자 전송하면 된다.

현장 티켓은 공연 당일 오후 6시부터 문예회관 입구에서 앞좌석부터 선착순 배부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정적인 기존 합창공연에서 벗어나 관객들과 호흡하고 함께 즐기며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한 다양한 공연으로 융성하는 문화 시책을 펼쳐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