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원 첫해인 2020년과 2021년에 이어 2022년도 수상 / ‘윤석열차 사건’, 청와대 개방 특혜 의혹 등에서 야당다운 질의 / 대안 제시형 정책질의로 국정감사의 수준을 높였다는 평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병훈 의원(광주 동구남구을)이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면서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

▲ 이병훈 의원 (자료사진)
▲ 이병훈 의원 (자료사진)

13일 이병훈 의원실에 따르면 이병훈 의원은 22년도 국감에서 ‘윤석열차’ 사건으로 불거진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검열의혹, 청와대 개방 및 활용 과정에 드러난 특혜 의혹 등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날카롭게 지적하며 야당 의원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또한, 문화도시지정 공모 과정 및 국립현대미술관의 지방 소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아동성범죄 작가의 저작물 열람 제한, 훈민정음 해례본 상주본 회수 방안 등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질의로 국정감사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활동 중이다. 행정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회 등원 1년 만에 광주의 숙원 사업 중 하나였던 아시아문화전당 정상화를 위한 「아시아문화중심도시특별법 개정안」을 통과시켰고, 광주지역예산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예산확보에도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 의원은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여기고, 시당위원장이자 국회의원으로서 광주지역 발전을 위해 해결해야 할 현안문제를 하나하나 풀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