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밀착형 아이템부터 실시간 플랫폼까지…8팀 수상팀 선정

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4일 열린 ‘제4회 광주광역시 동구청장배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예비 청년창업자 ‘페어링크팀’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임택 동구청장 (우)
▲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임택 동구청장 (우)

6일 동구에 따르면,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전국 만 15~39세 고등학생, 대학생, 스타트업 청년 등 35팀이 참여해 생활밀착형 아이템부터 실시간 플랫폼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본대회는 전문심사위원들의 최종 심사를 거쳐 총 8팀이 수상팀으로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페어링크팀(대표 김준용)은 ‘배차부터 서류까지 원클릭으로 해결하는 중장비 배차 플랫폼’이 차지해 광주 동구청장상과 부상으로 200만 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명진고등학교 크리스탈팀(대표자 박수정)의 ‘위험수위 자동 안내 시선 유도봉’이,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하상용)에서 시상금 50만원을 후원한 특별상에는 예비 청년 창업자 핏뷰(대표자 신태정)의 ‘헬스인들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피트니스(짐웨어) 쇼핑 플랫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구는 지난달 11일까지 ‘글로벌시장을 개척할 창업 아이디어를 찾아라!’를 주제로 청년창업 아이디어 참가 신청을 받아 본심사에 앞서 멘토링 워크숍을 개최해 각 팀이 기획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완 발전시켜 결과물의 질적 향상을 도모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대회에 선정된 창의적인 아이템들이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에 힘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동구가 청년 창업자들이 찾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정책 시행과 청년 인프라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제4회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 결과

구 분

팀명(참가자)

아이디어명

대상

페어링크

배차부터 서류까지 원클릭에 해결하는

중장비 배차 플랫폼

최우수상

크리스탈

위험수위 자동안내 시선유도봉

우수상

게더링

대학모임 온라인 플랫폼 "마이캠퍼스"

우수상

박원희

병원 동행서비스 제공 플랫폼 : 코다(CODA)

장려상

웨이버스

식단을 통제하다, 삼시세끼 밀프랩 서비스

장려상

소곤핏

속옷 AI 리뷰 공유 플랫폼, 소곤핏

장려상

김송균

0.5평 나만의 수직재배농장

특별상

핏뷰

헬스인들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피트니스(짐웨어)쇼핑 플랫폼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