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야제 10.31(월) , 기념식 11.01(화) 개최 / 고흥군민의 상 사회ㆍ복지ㆍ산업부문 김순석 대표 선정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오는 11월 1일 개최되는 ‘제48회 고흥군민의 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고흥군청 (자료사진)
▲ 고흥군청 (자료사진)

24일 고흥군에 따르면, 올해 군민의 날 행사는 4년 만에 개최되는 옥외행사로 10월 31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1월 1일 식전행사, 입장식, 기념식, 명랑경기, 화합 한마당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순간순간 감동을 전하며, 고흥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행사로 추진된다.

앞서 고흥군은 지난 5일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고흥군민의 상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사회ㆍ복지ㆍ산업 부문에 도양택시 김순석 대표를 2022년 고흥군민의 상 수상자로 선정했고, 군민의 날 행사 기념식에서 군민의 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군민의 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순석 대표는 평소 택시 운행을 하면서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무임으로 모셔다드리고, 매일 첫 손님에게서 받은 요금은 불우이웃돕기 통장에 적립해 연말연시 이웃돕기를 실천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며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해왔다.

또한,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의복(100벌)을 마련해주고, 매년 지역 노인회에 연탄 300장씩 전달, 지금까지 102명의 학생에게 5천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헌신과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에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이번 군민의 날 행사는 군민과 향우가 화합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며, 고흥의 힘찬 도약과 인구 10만의 미래고흥을 군민과 함께 염원하는 비전선포식도 함께 열린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