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로 전남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전라남도 순천시의회(정병회 의장)는 19일 함평군립미술관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강필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서 체결 후 기념촬영 (순천시의회 제공)
▲ 협약서 체결 후 기념촬영 (순천시의회 제공)

순천시의회에 따르면,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로 전남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공동 노력과 박람회와 연계한 전남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이다.

이에 순천시의회는 박람회 기간 중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행사 개최를 적극 지원하고 전남 관광지를 홍보하기로 하였으며,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와 박람회 기간 전남 시·군 등과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병회 순천시의장은 “순천시의회는 내년도 순천시 현안사업인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에 힘을 실어 주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도시 전체를 정원화하여 도시 품격을 높이고, 정원을 통한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자 2023년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간 순천만국가정원 및 도심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