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변화, 공정을 민선8기 시대정신으로

민선8기 공영민 전라남도 고흥군수는 1일 오전 9시 충혼탑 참배 후 고흥팔영체육관에서 김승남 국회의원, 경향각지 향우, 군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 취임 선서를 하고 있는 민선8기 공영민 고흥군수
▲ 취임 선서를 하고 있는 민선8기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 취임식은 고흥의 진정한 주인은 군민임을 강조하는 행사로 식전 공연과 민선8기에 바라는 군민의 목소리, 민선8기 비전 영상, 취임 선서 취임사,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군민의 목소리 영상에서는 사회 각 분야의 군민들이 “취임하는 공영민 군수가 고흥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군민들과 소통하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군민들이 원하는 일들을 많이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취임사에서 “고흥의 희망찬 미래로 향하는 길에 군민 한사람도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힘찬 도약, 희망찬 고흥”이라는 슬로건을 언제나 가슴깊이 새기고 모든 군민과 함께 고흥발전의 대 여정을 시작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다함께 잘사는 고흥 10년 후 인구 10만이상의 웅군 진입 고흥관광 1천만명 시대 농수축산물 경쟁력 강화 촘촘한 복지체제 구축 지역정주기반 확충이라는 군정방향과 전략을 제시했다.

고흥군은 민선8기 슬로건을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더 힘차게 전진하고 고흥 미래에 새 희망을 불어넣자는 의미로 ‘힘찬 도약, 희망찬 고흥’으로 정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