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 앞두고 의정활동 정보 및 일정 공유 / 초심 그대로 활발한 의정활동 다짐

전라남도 나주시의회(의장 김영덕)는 제9대 의회 출범을 앞두고 의원 당선인과 의회사무국 직원간, 상견례를 21일 나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 기념촬영 (나주시의회 제공)
▲ 기념촬영 (나주시의회 제공)

이번 상견례에서는 지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당선인들과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1일 나주시에 따르면, 의회 공식일정상 당선인과 직원이 함께 모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당선인 및 직원 소개와 의회 일반현황 및 현안업무 보고, 의원배지 교부행사 등을 가졌다.

먼저 의회사무국장 주재로 의원 당선인들의 소개 이후, 의회사무국 각 부서별 직원 소개 순서로 진행됐다.

이후 의회 일반현황 설명과 원구성 일정, 의사운영 실무설명 등 향후 의정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사안들을 중심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나주시의회는 오는 7월 5일 첫 임시회를 통해 의장·부의장·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한 뒤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영덕 의장은 “제9대 의회를 함께 열어갈 당선인들이 모여 인사를 나누고 뜻을 모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모든 의원님들이 나주시민의 이익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제9대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 모두가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