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업무보고 20일~24일 5일간 진행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원회(전라남도교육감 인수위원장 곽종월)는 교육가족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전남도교육청 누리집에 ‘교육가족들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게시판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 전남교육 가족들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 누리집 소통게시판
▲ 전남교육 가족들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 누리집 소통게시판

17일 준비위에 따르면 도교육청 누리집 소통 게시판은 김대중 전남교육감 당선인의 교육가족들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의지에 따라 개설·운영되며, 정책 제안과 의견 청취 등 기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교육가족들의 의견은 도교육청 누리집 소통게시판 이외에 이메일(2022djcamp@hanmail.net)로도 받는다.

이 게시판은 지난 14일 개설됐으며, 17일 정오 현재까지 6건의 의견이 올라오는 등 교육가족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주로 교육감 당선자에게 바라는 내용과 교사 역량 신장을 위한 정책 제안, 학교 현안 등 다양한 제안이 게시됐다.

준비위는 소통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교육가족 의견을 검토하여 주민직선 4기 핵심과제 및 정책 도출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곽종월 준비위원장은 “주민직선 4기 전남교육 대전환의 성패는 교육가족들과 얼마나 긴밀히 소통하느냐에 달렸다”며 “소통 게시판을 통해 핵심과제 및 정책 도출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원회는 오는 6월 20일(월)부터 5일 동안 본청 및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에 대한 업무보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20일(월)~22일(수) 3일간은 본청 담당관, 정책국, 교육국, 행정국에 대한 업무보고를, 23일(목)에는 직속기관, 24일(금)에는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업무보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