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유치 홍보에 총력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2022 귀어귀촌박람회에 참가하였다.

▲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는 고흥군
▲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는 고흥군

16일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해양수산부, 한국어촌어항공단(귀어귀촌종합센터)가 공동 주최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 기관이 참여하였고, 청년귀어귀촌포럼과 전문가들의 귀어귀촌강연과 메타버스버스킹을 통해 귀어귀촌성공사례와 지원정책사업 등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송출하여 “청년어촌활력바다” 슬로건으로 진행하였다.

고흥군은 도시민 귀어귀촌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귀어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맞춤형 상담을 통해 귀어귀촌 창업자금 융자 지원사업, 농촌에서 살아보기와 ‘청년이 돌아오는 귀농귀촌1번지 고흥’이라는 슬로건에 맞추어 내사랑 고흥기금 100억원을 조성하여 가업승계지원, 귀향청년(부부) 정착장려금과 주택수리비, 도전! 청년농부 농지 임차료 등 차별화된 청년 정책과 함께 우리지역 특산물 등을 홍보하였다.

또한, 귀어인이 산지에서 소중하게 생산한 수산물 판매도 있었는데 고흥군은 고흥청정왕새우(고흥수산)를 귀어귀촌박람회 쇼핑라이브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판매도 하였으며 귀어귀촌박람회와 연계하여 현장견학, 귀어귀촌 상담 참가자에게 귀어귀촌 주말교육 점수를 부여하였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