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목표·추진 전략 시민 공모 / 21일까지 방문·우편 접수 / 수상작 4년 간 대표 슬로건 활용, 나주사랑상품권 지급

전라남도 나주시가 오는 7월 1일 출범하는 민선 8기 시정 목표와 방침 설정을 위한 시민 공모에 나섰다.

▲ 나주시청 (자료사진)
▲ 나주시청 (자료사진)

13일 나주시에 따르면, 나주시는 관내 공직·근무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윤병태 나주시장 당선인의 시정 철학과 공약, 나주시가 지향하는 미래 비전을 함축적으로 담은 시정 목표와 추진 전략 문구 공모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정 목표 글자 수는 15자 내외, 시정목표 달성을 위한 추진전략(4~5개)은 8~10자 내외에서 1인당 1건만 가능하다.

작품 응모는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시청 기획예산실 방문 또는 이메일·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수상작은 나주시장직 인수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최우수상(1명)은 나주사랑상품권 50만원, 우수상(1명)은 30만원, 장려상(2명)은 1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이와 함께 수상작(문구)은 민선 8기 4년 간 보도자료, 소식지 등 각종 홍보물에 활용되며 시청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현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민선 8기 시정 운영 지표이자 20만 글로벌 강소도시를 향한 나주의 미래 비전이 담긴 참신한 문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