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가득 우리 가족’ 주제 6월 2일~20일 접수, 우수작 16점 선정·총상금 250만원

전라남도 여수시가 세계 인구의 날을 맞이해 인구문제 극복에 대한 범시민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제11회 인구의 날 기념 ‘행복가득 우리 가족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 가족사진 (여수시제공)
▲ 가족사진 (여수시제공)

10일 여수시에 따르면, 다자녀 가정의 행복한 모습 등 가족의 의미가 담긴 사진, 결혼·임신·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는 사진을 응모하면 된다.

사진 전문가 및 시 관계자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 16점을 선정해 총 상금 250만원을 지급한다.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2명 각 30만원, 장려 5명 각 20만원, 입선 8명 각 5만원이다.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6월 20일까지 개인별 최대 2개의 사진작품과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6월 27일 여수시 홈페이지에 공고되며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여수시청 및 이순신도서관 로비에 전시된다.

공모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저출산·고령화 등의 인구문제 인식 제고와 가족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