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구강건강관리 교육 및 건강체험 행사

전라남도 광양시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난 9일 옥룡면 도솔관에서 지역주민, 유치원생, 초등학생 등 100여명과 함께 ‘찾아가는 건강한 그이 함께’라는 주제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 광양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찾아가는 건강한 그이 함께’
▲ 광양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찾아가는 건강한 그이 함께’

광양시에 따르면, ‘구강보건의 날’은 치아의 중요성과 올바른 구강 건강관리방법 등 시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6월 9일을 법정 기념일로 정해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보건소 공중보건의 김경민 치과의사가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 올바른 틀니 사용과 관리법, 잘못된 치과 상식 등 어르신 구강건강관리 교육을 강의했고 광양시치과의사회에서 지역주민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구강위생용품을 전달했다.

부대행사로는 구강체험 ‘오늘 칫솔질했니?’, 어르신 건강관리체험 ‘자기 혈관 숫자 알기’, 건강생활 실천과 금연사업 홍보 등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 건강체험 행사를 진행했고 도솔관 외부에서는 치과이동 진료차량을 이용해 구강검진과 상담, 스케일링 등 예방진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인 영유아와 어린이뿐만 아니라, 건강 100세 시대를 대비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이 유지되도록 영양 섭취의 근간이 되는 구강건강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