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구강건강 중요성 인식 증진

전라남도 순천시는 오는 6월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8일 문화건강센터 광장에서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건강관리 용품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 순천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 순천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이번 행사는 순천시 보건소와 순천시 치과의사회가 함께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라는 주제로 초고령 사회에 구강질환 예방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에 마련된 구강이동차량에서는 무료로 구강검진 및 상담, 불소도포 등을 실시하고 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교육 및 불소용액 양치교육도 실시했다.

MBC아카데미 뷰티스쿨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해 페이스 페인팅, 네일아트, 손마사지 등 그동안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시민들의 행복한 일상회복 지원에 동참했다.

또한 순천시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건강취약계층 찾아가는 방문건강서비스, 헌혈, 당신의 모든 일상 운동, 헌혈, 금연, 암검진 및 각종 질병예방 상담 등 홍보 코너를 운영해 다양한 건강관련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에게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법과 습관 형성, 치아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구강검진 및 상담, 불소도포 및 각종 구강관리 용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시민들의 구강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