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광주-대구 중등교사 55명 대상, 인공지능 수업캠프 시작

광주시교육청과 대구시교육청이 지난 4월29~30일 ‘2022년 (광주-대구)인공지능(AI) 수업캠프를 시작으로 인공지능 융합교육 협력을 위한 힘찬 항해를 시작했다.

▲ 대구시교육청 주관으로 광주·대구 중등교사의 수업캠프
▲ 대구시교육청 주관으로 광주·대구 중등교사의 수업캠프

1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대구시교육청과 인공지능교육 관련 교류·협력은 안민석 국회의원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양 교육청은 지난 2021년 사전협의를 마치고, 올해부터 미래사회 대비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1차 ’2022년 (광주-대구) 인공지능 수업캠프는 대구시교육청 주관으로 광주·대구 중등교사 55명이 참석했다. 연수는 인공지능교육 관련 특강 및 수업대화(수업사례 공유), 파이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하기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오는 6월에는 광주시교육청 주관으로 2차 ‘2022년 (광주-대구) 인공지능(AI) 수업캠프’를 초등교사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인공지능교육 특강, 수업사례 공유, 교구를 활용한 인공지능 프로젝트 수행 등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맞춘 다양한 연수가 계획돼 있다.

한편 광주시교육청과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수업캠프를 시작으로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해커톤을 함께 진행하고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교육자료도 공동개발하고 있다. 양 교육청은 이후에도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교류·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인공지능 교육 중심 도시를 만들기 위한 사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교사는 “광주와 대구의 선생님들이 서로 수업 정보를 교환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좋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교류와 다양한 연수 기회를 통해 인공지능 융합교육을 위한 발판 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이병관 과장은 ”우리 광주시교육청은 얼마 전 전국 최초로 AI교육원 설립을 인가받는 등 인공지능 융합교육이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핵심사업임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광주와 대구 교육가족 모두가 중요성을 깨닫고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융합교육을 함께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