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교육으로 아이들의 경제적 자립심을 키우기 / 03(공삶)꿈 마일리지 통장 개설 / 세계최초 교육치약 제조를 통한 꿈 프로젝트 기금 조성 / 기금지원에 의한 수학과 철학 중점 교육도시 교육생태계 구축

강동완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25일 오전 광주시교육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청소년들에게 경제적 자립심을 키워주기 위한 4가지 정책을 추가 발표했다.

▲ 광주 교육 정책을 발표하고 있는 강동완 예비후보
▲ 광주 교육 정책을 발표하고 있는 강동완 예비후보

강동완 예비후보는 첫 번째로, 금융경제 교육 실시는 5가지 인재상 중 자립경제형 디지털 인재상과도 일맥상통한 부분으로서 AI 코딩 교육과 연계한 수학 및 철학 등의 학습을 지원하고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도록 디지털 경제개념 정립에 대한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둘째로, 03(공삶)꿈 마일리지 통장 개설과 관련해서는‘꿈이 밥이되는 세상’을 열기 위해 꿈을 현실화하는 모형을 체험하는 것이 필요하다며‘공부하면서 미래의 삶을 만들어가자’는 취지의 통장인 꿈 마일리지 통장을 개설하여 청소년들에게 꿈이 경제가 되고 상상력이 되는 개념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셋째로, 세계최초의 교육치약을 제조하여 ‘꿈 프로젝트 기금’을 조성하겠다고 밝히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으로 대한민국 시민들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에 의한 기금과 교육청 자체예산, 그리고 기업 청소년 메세나기금 등으로 년간 2,000억 규모의 기금을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 추후 ‘꿈 마일리지 경제자립통장’과 ‘교육치약’의 정식 명칭은 광주시민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하여 최종적으로 확정될 예정이다.

‘꿈삶(03)통장’과 ‘꿈 마일리지 제도’를 통한 이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학생들에게는 초·중·고 교과과정 중 각 600만원씩 총 1,800만원의 장학금이 조성 및 지급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강 후보는 기금지원에 의한 수학과 철학을 중점으로 한 교육도시 생태계를 구축 및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며 ‘AI 디지털 문해력 강화’는 청소년들이 성장하여 청년들의 미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절대적인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AI 꿈 연구원’을 통한 선진국 수준의 전문 코딩수학과 철학교육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수학문화교육특구 광주”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인성과 창의력이 필요한 시대에 부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