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를 도약과 번영의 안정궤도에 진입시킬 수 있는 유능한 선장은 이용섭 후보

6월 1일 실시되는 제8기 전국동시 지방선거에서 앞으로 4년은 광주의 운명과 미래를 결정하는 그 어느 때보다도 험난하고 중요한 도전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민선8기 광주시장은 전환기적 도전과 정치적 악조건 속에서도 위기에 강한 도시, 지속 가능한 광주의 발전과 미래를 이끌어 가야 합니다.

18일 오후 2시 40분 광주시의회 1층 시민소통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힌 이용섭을 지지하는 시민 재야 문인 문화예술인은 “다행스럽게도 민선 7기 광주는 도시철도2호선, 광주형일자리, 민간공원 특례 사업 등 해묵은 난제들이 해결되고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 클러스트가 조성되어 변화와 도약을 위한 새로운 기틀이 만들어졌다.”고 했다.

▲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는 광주시민 재야 문인 문화예술인
▲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는 광주시민 재야 문인 문화예술인

광주시민 재야 문인 문화예술인은, 광주시정이 모처럼 안정궤도에 진입하고, 시민참여와 신뢰를 바탕으로 민주시정을 위한 민관협치의 새로운 기반이 조성되었으며,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정의로운 도시가 잘살아야 한다는 민선7기의 신념과 이상은 그동안의 성과를 집대성한 "더 크고 강한 광주" "그린스마트시티"의 담대한 구상과 전략으로 가시화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더 나은 미래, 광주발전을 위한 변화는 이미 시작 되었습니다. 그러나 민선기 기가 추진한 사업과 정책이 완성되고 본격적인 성과가 나타나기에는 아직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속 가능한 혁신과 중단없는 광주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시정의 안정과 연속성이 선행되어야 하며, 광주를 도약과 번영의 안정궤도에 진입시킬 수 있는 유능한 선장이 다시 광주를 이끌어 가야 한다.’고 했다.

광주시민 재야 문인 문화예술인는 “오는 지방선거에서 민선8기 광주시장의 선택기준은 오직 누가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광주발전의 적임자인가 하는 것이며, 우리는 그 해답이 바로 이용섭 후보라고 생각한다.”면서“ 역대 최고의 압도적인 직무수행지지율이 증명하듯 이용섭 후보만이 초보운전으로 인한 시행착오와 실패의 위험을 줄이고 광주를 지속 가능한 발전의 안정된 기반 위에 올려놓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지지의 의미를 부여했다.

광주시민 재야 문인 문화예술인은 “광주시장은 광주의 얼굴이며, 시장의 품격이 곧 광주의 품격이라”면서“ 이용섭은 3번의 청문회를 통과하여 도덕성과 자질이 검증된 신뢰받는 정치인이며, . 여야와 두루 소통하고 중앙정부의 협력과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인품과 국정경험, 합리적 사고와 실용적 리더십을 두루 갖춘 이용섭 후보야말로 광주를 대표하고 광주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는 광주발전에 가장 적합한 시장후보라고” 했다.

이어, 광주는 역대 대부분의 민선 시장이 재선에 실패한 안타까운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제 그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하고 공과가 검증된 유능한 리더를 교체하는 것은 불확실성을 키우고 광주의 위기를 자초하는 위험한 선택이며, 이번에는 반드시 검증된 시장 후보 이용섭을 선택하여 중단없는 광주발전과 성공한 시장의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시민 재야 문인 문화예술인는 "민선8기의 도전은 이용섭 후보에게는 시장으로써의 소임을 다하는 마지막 기회이며. 이용섭 시장의 민선8기는 재선에 대한 욕심이나 표를 의식한 정치적 고려 없이 오직 시정에만 매진할 수 있는 진정한 광주발전의 시간이 될것이며, 광주시민의 위대한 역량과 이용섭시장의 따뜻하고 유능한 리더십이 다시 만나 시민이 행복한 "더 크고 강한 광주"의 꿈이 기적처럼 이루어지는 민선8 기, 광주 부흥의 신기원을 기대한다.’고 했다.

광주시민 재야 문인 문화예술인는 “화정동아이파크 재난의 현장에서 보여준 털보시장의 헌신과 감동을 기억한다.”면서“ 시민에 대한 사랑, 공동체를 위한 헌신과 열정은 광주가 필요로 하는 이용섭 후보의 진정한 가치이며, "사람의 나라" 광주, 상생과 공존의 광주시대가 활짝 열릴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이용섭을 선택해 주실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 드린다.‘면서” 자신의 소임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박수받고 떠나는 아름다운 시장, 시민을 섬기는 '따뜻하고 친근한 우리 시장 이용섭의 꿈과 도전을 다시 한번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참여 단체 및 성명 

 [광주시민 재야 문인 문화예술인<시민·재야] ◆ 이홍길 / 전남대 명예교수 ◆정규철 / 학여울 인문학 연구소장 ◆이명자 / 전 (사)오월어머니집 관장 ◆원순석 / 전 (사)광주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정용화 / 전 5·18민주화운동기록관장 노영숙 / (사)한국차문화협의회 중앙회 이사 ◆김영훈 / 5-18유족회장 ◆윤만식 / (사)한국민족극협회 상임고문 ◆전용호 / 전 광주전남소설가협회 회장 ◆전홍준 / 광주전남민주화운동동지회 고문 ◆이경순 / 전남대 명예교수 최영태 / 전남대 명예교수 ◆조병건 / 전 광주민족예술단체총연합 영상위원장 장창환 / 전 전국농업기술자협회 중앙회 상임부회장 ◆김형미 / 오월어린이집 관장 ◆박경린 / 전 푸른광주21협의회 상임회장 ◆임추섭 / 전 광주교육희망네트워크 상임대표 ◆박현옥 / 전 전남대 민주동우회 회장

<문인> ◆백수인 / 시인, 조선대 명예교수 채희윤 / 소설가, 전 광주여대 교수 ◆나종영 / 시인, 광주전남작가회의 고문 김희수 / 시인, 전 광주전남작가회의 회장 ◆조수일 / 시인

<문화·예술> ◆정유하 / 작곡가 ◆박혜란 / (사)한국차문화협의회 광주지부 지부장 ◆오건탁 / 전 광주시립미술관장 ◆김인수 / 호남대 교수 ◆이명자 / 고구려대 교수 ◆탁인석 / 문인협회 회장 박신영 / 국제팬클럽 회장 ◆오설균 / 극단 청춘 대표 ◆임인식 / 전 가수협회장 ◆최영태 / 전 사진 광주협회장 ◆이영애 / 광주시 무형문화재 ◆이은하 / 광주시 무형문화재 ◆김기범 / 조각가 ◆정인수 / 한국화가 ◆성유진 / 한국화가 ◆정송회 / 서양화가 ◆설상호 / 수채화가 ◆송필용 / 화가 ◆김종필 / 극단 연인 대표 ◆황혜연 / 어썸 오케스트라&콰이어 예술감독 ◆이은나 / 여디디야 예술단장 ◆최정숙 / 전 광주CBS 여성합창단 회장◆신봉섭 / 천둥산예술단장.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