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현 민주당 비대위원장 만나 광역단체장에도 청년30% 의무공천룰 지켜져야 / 더불어민주당 광역단체장 청년후보 3명 호

정준호 광주시장 예비후보자는 12일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박지현 민주당 비대위원장을 만나 광역단체장 공천과정에서 공정하고 합리적인 경선기회를 보장해 달라며 건의문을 전달했다.

▲ 건의문 전달 후 기념촬영
▲ 건의문 전달 후 기념촬영

12일 정준호 광주시장 예비후보 캠프에 따르면, 이날 박지현 민주당 비대위원장 면담에는 더불어민주당 광역단체장 청년후보 3명(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정준호, 대구광역시장 예비후보 서재헌, 세종특별자치시장 예비후보 배선호)이 함께 젊은 정치인들에게 정치에 도전하고 활약할 수 있도록 하는 건의문을 전달하고 입장을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박지현 비대위원장에게 “더불어민주당은 비상대책위원회가 꾸려진 이후 중차대한 지방선거를 앞두고 가산점이나 할당제에 얽매이지 않고 젊은 정치인들에게 정치에 도전하고 활약할 수 있도록 공천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강력하게 쇄신하겠다고 스스로 약속한 만큼 국민 눈높이에 맞춘 혁신공천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결코 외면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또한 정 예비후보는 박지현 비대위원장에게 “광역단체장의 혁신 공천을 통해 변화된 민주당을 국민들에게 보여달라”며 ▲광역단체장 청년 30% 의무공천룰 적용 ▲청년 후보들에게 공정하고 합리적인 경선기회를 보장 ▲청년후보들에 대한 전격적 지원을 건의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역단체장 선거의 청년 후보인 정준호 광주시장 예비후보자는 지난달 30일 광주광역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활발한 선거운동을 펼쳐가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