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산물 이용 예비 가공 창업자를 위한 기초교육 진행

전라남도  광양시에서 오는 2월 25일까지 2022년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기초반 7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 광양시,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기초반 7기 교육생 모집
▲ 광양시,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기초반 7기 교육생 모집

이번 교육은 농식품 가공에 필요한 기초이론 및 식품 관련 법규 소규모 농식품 가공 창업전략 식품위생과 안전관리 등을 주제로 3월 4일~4월 22일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광양 농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상품의 개발 의지가 있는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희망자는 광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 농산물마케팅과 방문 또는 e-mail, 우편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기초반은 교육일정의 70% 이상 출석해야 수료 가능하고 수료자에게는 심화반 실습 교육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진다.

광양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이면서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기초반과 심화반을 모두 이수한 수료생은 농산물가공센터 운영 조직인 ‘광양농부영농조합법인’ 조합원에 가입해 농산물가공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광양시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6년 처음 개강해 기초·심화 2개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나승도 농산물마케팅과장은 “지역 내 농업인이 농산물가공 전문교육을 통해 공동 가공시설을 이용한 가공제품 생산으로 지역농산물 소비와 농외소득 증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