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삼향읍 氣 살리기 프로젝트 등 주민 공감 행정 펼쳐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은 최근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1년 현장행정 우수 읍면동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무안군 삼향읍, 현장행정 우수 읍면동 평가 ‘우수상’
▲ 무안군 삼향읍, 현장행정 우수 읍면동 평가 ‘우수상’

전라남도는 2016년부터 문화유산, 관광시설, 복지 등 분야별 행정 사각지대 해소와 우수사례 발굴 확산을 위해 현장행정 우수 읍면동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를 위해 전남 22개 시군에서 시군별로 1개 읍면동을 신청 받아 상위 10개 읍면동을 선정한 뒤 우수사례 발표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을 최종 발표했다.

무안군을 대표하는 삼향읍은 그동안 위기가정 발굴과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경로당 운영, 시설 안전점검, 기초연금 발굴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해왔다.

특히 각종 나눔 행사와 복주머니 따뜻한 명절 보내기, 행복 방충망 설치사업, 독거노인 빛드림 LED등 교체, 반짝반짝 청소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취약계층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도록 삼향읍민과 함께하는 꽃동산 꾸미기, 해피 할로윈 축제, 어린이 큰잔치, 한마음 체육대회 등을 개최해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고 남악신도시 상가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오선희 삼향읍장은 “무안군에서는 최초로 현장행정 우수 읍면동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앞으로 주민들의 마음을 먼저 읽고 주민과 함께 하면서 주민들께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삼향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