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 만 19∼39세 청년 대상 / 올해 20명 선발…청년 시정참여 확대, 관련 단체 교류 등

광주광역시는 ‘제7기 광주광역시 청년위원회 위원’을 11일부터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광주시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현재 광주시에 거주하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창업자, 직장인 등 청년문제에 관심이 많은 만 19~39세 청년이며, 모집 인원은 총 20명 이내다.

▲ 광주시청 (자료사진)
▲ 광주시청 (자료사진)

지원자는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광주청년정책플랫폼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28일까지 이메일(gjyouth@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 광주시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

※ 광주청년정책플랫폼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youth/

제7기 청년위원회는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20명과 함께 6기 위원 중 연임하기로 한 30명을 포함해 총 50명으로 구성된다.

청년위원은 1년 동안 지역 청년들과 소통, 각종 시정 참여를 통해 다양한 청년정책을 제시하고, 국내외 청년 단체와 교류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영선 시 청년정책관은 “평소 청년정책에 관심 있고, 적극 활동할 수 있는 청년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청년위원회가 광주시와 청년정책의 파트너로서 제 역할을 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2015년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청년위원회를 운영하며 광주청년정책 기본조례 제정, 청년실태조사 정례화 등 발굴된 제안을 시정에 반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