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고 싶은 광주, 애향인사 초청회’, 3~4일 U대회 개회식 관람 등

전국 호남향우회원 100여 명이 광주광역시 초청으로 고향을 방문했다. 3일 광주시에 따르면 3일부터 이틀간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대표회장 방철호) 주관으로 열리는 ‘돌아오고 싶은 광주, 애향인사 초청회’에는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중앙회(총재 임향순) 임원을 비롯, 고향을 떠나서도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고향 발전에 기여한 우수 향우와 각 지역 호남향우회 활동을 하고 있는 출향인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향우회원들은 3일 광주하계U대회 개회식을 관람하고, 전국호남향우회원 친선교류회에 참석했다. 4일에는 창평 슬로시티 삼지내 마을 탐방, 5․18국립묘지 참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방문과 함께 KT소강당에서 ‘광주 발전을 위한 애향인의 역할’이라 주제로 심포지엄을 열 예정이다.

윤장현 시장은 3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초청회에서 시정 발전과 고향사랑에 기여한 공로로 각 시․도 우수 향우 5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중앙회 임향순 총재로부터 향우회 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윤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U대회 성공을 위해 정성을 모아준 향우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하고 “향우들이 늘 자존감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광주와 전남이 따뜻하고 당당한 고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임향순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중앙회 총재는 “하계U대회를 개최하는 국제도시로 성장한 광주의 발전상과 민주‧인권‧평화의 도시로서의 역동성을 체험할 수 있었다.”라며 “전국의 호남향우회가 각자 삶의 터전에서 고향발전과 향우회 활성화에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타향에서 광주발전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호남인들의 교류와 유대감 조성을 위해 돌아오고 싶은 광주 애향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