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토) 10:30, 13:30 2회 온라인 화상으로 부모교육 실시 / 아동의 건강한 성 가치관 정립과 합리적인 성교육 방법 제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자녀의 건전한 성 가치관을 정립하고 성에 관한 합리적인 지도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오는 12일(토) 드림스타트 가정 12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광주 서구청 (자료사진)
▲ 광주 서구청 (자료사진)

10일 서구에 따르면, 광주시 서구가족센터와 연계한 이번 교육은 ‘자녀 성교육’(『성(性)장하는 우리 아이』)을 주제로 성교육 전문기관인 ‘푸른아우성’ 전문강사 및 책임상담원을 초빙하여 강의를 실시하고 1차(10:30~12:00), 2차(13:30~15:00)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된다.

교육내용으로는 ▲생애주기별 성장과 발달 ▲성인지 감수성 훈련 ▲사춘기 신체 및 정서변화와 성적호기심, 이성교제 ▲성매매·성폭력 및 음란물 예방 ▲성 정체성 및 성적 자기결정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전문적인 자녀 성교육 및 상담을 통해 건강한 성 정체성을 지닌 자녀로 성장하도록 유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가족의 수요를 반영하여 유익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 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관련 세부 사항 및 기타 문의사항은 서구청 아동청소년과(☎ 360-7139)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