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4일 접수…귀농·귀촌 희망자 50명 대상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빛고을 귀농·귀촌교육을 실시한다

▲ 광주시청(자료사진)
▲ 광주시청(자료사진)

빛고을 귀농·귀촌교육은 작물 기초, 농장 조성, 재배기술 등 농업을 처음 접하는 신규(예비)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기초영농기술교육을 비롯한 귀농·귀촌 정책과 법률, 농촌생활 소양교육 등을 진행해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도록 구성됐다.

9일 광주시에 따르면, 올해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먼저 1기 교육은 3월3일부터 5월26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으로, 총 12회 60시간 과정이다.

교육 희망자는 22일부터 2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구비서류와 함께 팩스, 이메일 접수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 농업기술센터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agri/

자세한 내용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력육성팀(062-613-527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라 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난해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전반적으로 교육 만족도가 높고 농업·농촌에 대한 인식변화가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교육 전에는 막연했던 귀농에 대한 생각이 교육 후 장밋빛 청사진으로 바뀔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