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시티 장성군, 7월 4일 보물찾기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옐로우시티 전남 장성군이 내달 4일 전국 최대의 편백나무 숲을 보유한 축령산에서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장성군 체육사랑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장성군체육회와 코오롱스포츠가 후원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주민과 관광객을 비롯한 광주U대회 참가 선수까지 참여를 유도, 옐로우시티 장성과 축령산을 널리 알려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한다.

걷기 구간은 모암저수지 주차장에서부터 통나무집, 안내소 삼거리, 숲 치유센터, 우물터 삼거리 등을 지나 다시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총 7km 코스로 운영된다.

아울러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고자 보물찾기를 비롯해 경품추첨, 축하가수 공연, 건강체조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으며, 지역 농특산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다양한 향토음식도 선보일 계획이다.

참가비는 단돈 천원이며, 개인별 또는 직장, 가족, 친구 등 단체별로 참가가 가능하다. 특히, 참가자 전원에게는 생수와 간식, 티셔츠, 기념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 인원초과 시 선착순 한정 지급).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체육사랑 추진위원회(☎ 061-393-7675)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 등 운송수단을 지원할 계획이며,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구간별로 안전 및 진행요원을 배치하고 의료진을 행사장에 대기시키는 등 대회 운영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유두석 군수는 “많은 분들이 오셔서 축령산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피톤치드를 함유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그동안 쌓여왔던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령산은 779ha의 편백나무와 삼나무에서 뿜어내는 피톤치드 향으로 연 50만명 이상이 찾는 등 전국 최고의 삼림욕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