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명 주소 활성화 및 주소체계 고도화 기여 노력 인정

전라남도 해남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주소정보 활용 활성화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 해남군“스마트한 주소정보 활용”행정안전부 우수기관 표창
▲ 해남군“스마트한 주소정보 활용”행정안전부 우수기관 표창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이번 평가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확충, 시설물 관리, 상세주소 및 사물주소 부여 등 도로명주소 전반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해남군은 도로명주소의 미래를 선도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교육 자료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의 원리에 대해 분기별로 교육을 실시해 왔다.

특히 상세주소 신청자에게 자율형 건물번호판과 우편함을 제작해 주는 특수시책을 추진해 도로명주소 사용을 활성화하고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감동을 주는 민원 행정서비스를 구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20년 국토주소 참조 체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도로명이 없는 지역에 건물번호 신청이 접수될 경우 도로명과 건물번호를 부여, 2021년까지 63건의 도로명을 부여하는 적극 행정으로 주소참조체계 고도화에 기여해온 노력이 인정받았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불편한 도로명을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차량 및 보행자용 도로명판의 일제조사를 통해 정비하는 등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