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표 단원 간담회 개최, “아이들 위해 아낌없는 사랑” 다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2월 20일(월)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2021. 맘-품지원단 대표단원 간담회’를 갖고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배려대상 학생에 대한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21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 맘-품지원단은 한부모 가정 및 돌봄이 필요한 배려대상 학생들에게 엄마의 품처럼 따뜻한 지원을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학교폭력 등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전개하는 사업이다.

지원단은 도내에 거주하는 학부모 및 지역민으로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엄마의 따뜻한 사랑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분명한 사람들로 구성됐으며, 2014년 1기 발대식 이후 8년째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201명의 단원들이 활동중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2016년부터 맘-품 단원과 함께 후원의 집도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맘-품지원단 후원의 집은 배려대상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주로 이용하게 되는 미용실이나 목욕탕, 식당 등디. 2016년 첫해 235개를 시작으로 2021년에는 323개 업소가 이 후원의 집에 참여해 아이들을 위한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 감사패 수여를 하고 있는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 감사패 수여를 하고 있는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날 지역에서 추천받은 우수 활동단원 22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맘-품지원단의 운영방향과 현안에 대해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단원들은 이 자리에서 맘-품지원단 활성화 방안 등을 주제로 교육감과 의견을 나누고,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함께 협력하자는 의지를 다졌다.

장석웅 교육감은 “우리 전남의 배려대상 학생들을 위해 열정적이고 헌신적으로 봉사해주신 맘-품지원단 및 후원의집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 주신 소중한 의견을 충분히 검토해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