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10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주민센터 방문 신청

전라남도 여수시가 2022년 상반기 청년형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2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정보화사업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근무시간은 주 40시간, 시간당 임금은 9,160원이다.

▲ 여수시 (자료사진)
▲ 여수시 (자료사진)

6일 여수시에 따르면, 대상은 여수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근로능력자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이며 재산액이 3억원 미만인 가구의 구성원이 우선 선발된다.

참여자로 선발되면 시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 시립도서관 등 공공기관에 배치되어 행정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신분증을 가지고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재산상황, 가구소득, 공공일자리 참여 횟수 등 선정기준에 따라 사업 참여자를 선발한다.

최종 사업 참여자는 2월 1일 여수시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인구일자리과 또는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미취업자의 생계안정과 근로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공공일자리사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일반형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사업 신청일은 12월 21일부터 24일까지로 이와 혼동해 지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