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교육청, “학교회계 예산 편성·집행의 투명성·효율성·책무성 강화”

전라남도교육청이 단위학교 재정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해 11월 29일(서부/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과 12월 1일, 12월 6일(동부/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 총 3회에 걸쳐 예산 설명회를 개최한다.

▲ 1일 열린 2022학년도 단위학교 예산편성 설명회
▲ 1일 열린 2022학년도 단위학교 예산편성 설명회

1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도내 공‧사립학교 행정실장과 교육지원청 팀장 및 업무담당자 총 23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3번에 나눠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22학년도 개정된 예산편성지침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단위학교 재정운영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학교회계 예산편성 및 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도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학교별 재정규모와 여건을 고려해 자율적인 예산편성 및 집행을 유도하고, 학교교육과정과 중장기계획을 반영한 체계적인 예산편성과 학교구성원의 실질적인 참여 운영을 통해 민주성과 투명성을 확보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교회계 행정감사 결과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사항을 사례 별로 적시해 단위학교 회계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1일 설명회에 참석한 김춘호 행정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속에서 학교재정운영 및 교육환경개선에 노력하는 행정실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학교회계가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