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향’ 광주 뿌리 잇는 ‘컬쳐버시아드’로 문화도시 자리매김

광주U대회는 테스트이벤트 개최 및 종합상황실 운영 개시와 함께 사실상 실전에 돌입했다. 개막 50일을 앞둔 손님맞이 막바지 점검과 동시에 2만 여 참가자 가슴에 ‘문화도시 광주’ 새기기에 한창이다. 이는 도시브랜드를 알리고 대회 이후 문화관광 시너지 효과를 이어갈 광주U대회 개최 의미를 실현하기 위함이다.

13일 광주U대회 조직위에 따르면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윤장현⋅김황식)는 광주U대회의 비전인 EPIC(Eco⋅Peace⋅IT⋅Culture)의 구현을 통해 스포츠정신으로 만난 세계 젊은이들이 즐겁게 소통하고 한국과 광주의 독창적인 문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그동안 조직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광주만의 행사가 아닌 온 국민이 들썩일 수 있는 문화행사를 선보이기 위해 함께 역량을 모아 구체적인 프로그램 마련에 고심해왔다. 누구나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느끼도록 ‘모두의 축제’로 만들기 위한 것이다.

개막이 50일 앞으로 성큼 다가온 만큼, 조직위는 광주U대회의 상징(엠블럼)인 ‘빛의 날개’에 젊음의 도전과 열정을 담아 모두가 한데 어우러지는 문화행사를 펼치겠다는 의지를 다지며 마무리 작업에 한창이다.

◇‘예향 광주’ 의 멋과 흥을 발휘하는 ‘컬쳐버시아드’ /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마다 경기 외에 마련된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은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하며, 선수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지중해 도시 바르셀로나는 올림픽 개최를 통해 쇠락한 공업도시에서 매력적인 문화관광도시로 탈바꿈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광주U대회 역시 ‘예향’ 광주라는 도시색을 살려 풍부한 문화예술 자산과 역량을 내뿜는 ‘컬쳐버시아드’(Cultureversiade)를 선보여 숨겨진 멋과 흥을 발산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회 4대 이념 중 하나인 컬쳐버시아드는 광주가 지닌 문화, 예술, 역사의 뿌리에서 비롯된 꽃이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라는 열매는 컬쳐버시아드인 광주U대회를 통해 더욱 영글게 된다.

광주는 역사적 경험과 다양한 문화자산, 민주⋅인권⋅평화의 정신적 가치 등을 지니고 있다. 남도는 가사문학, 고려청자, 남종화, 판소리, 남도전통음식 등 토속적이고 맛깔스런 문화가 풍부하다. 광주는 허백련(한국화), 오지호(서양화), 임방울(판소리), 박용철(시) 등 유수한 문화예술인들을 배출, ‘예향’이라 일컬어진다.

현대미술과 디자인 분야의 세계적 행사인 광주비엔날레와 디자인비엔날레를 비롯해 ‘페스티벌 오! 광주’(도시브랜드축제), ‘세계김치문화축제’ 등 다양한 국제문화행사를 개최해온 광주는 올해 9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을 앞두고 세계 문화 허브로의 도약을 앞두고 있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 성장해가고 있는 광주에서 열리는 광주U대회는 문화와 예술, 젊음이 어우러진 전세계 대학생들의 국제 스포츠 문화 축제로써, 세계 문화콘텐츠가 한데 모이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대한민국과 광주의 문화역량이 총체적으로 결집된 개⋅폐막식을 비롯해 선수촌 문화행사, 청년문화축제 등 지구촌 곳곳의 문화를 체험해보고 즐길 수 있는 세계가 하나되는 젊음의 축제로 펼쳐진다.

◇전세계 선수와 지역민, 문화로 하나된다 /  유니버시아드는 전 세계 대학생 선수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 유니버시아드의 특징은 참가선수단이 승패에 관계없이 대회 개막부터 폐막까지 체류하며 축제를 즐긴다는 것. 조직위는 이러한 특징을 살려 시점과 장소별 참가자들과 지역민이 하나 되는 문화행사를 연다.

조직위가 선보일 문화행사는 총 6개 프로그램. 전야제, 유니버시아드파크, FISU Gala, 선수촌 문화행사, 경기장별 문화행사, 청년페스티벌이 바로 그것이다.

조직위는 대회 개막에 앞서 U대회의 성공을 기원하고 대회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광주시민과 관광객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음악프로그램을 활용한 전야제를 7월 2일 개최한다.

또한, 조직위는 대회 개막에 앞서 7월 2일 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실에서 ‘FISU Gala’를 진행한다. FISU Gala는 대회 개막을 앞두고 방문한 FISU(국제대학스포츠연맹) 집행위원회, 동⋅하계개최 예정도시 조직위 등 국내⋅외 관계자를 초대해 전(前) U대회 유공자를 시상하고 차기대회 및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소개하는 장이다.

그런가하면, 대회 기간 중인 7월 3일부터 14일까지 유니버시아드주경기장 인근에서는 대회 참가 선수와 임원, 시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공연⋅체험 행사인 ‘유니버시아드파크’가 펼쳐진다.

광주U대회 기간을 전후해 주경기장 주변 일원에 문화행사 공간을 마련해 문화축제를 통한 어울림의 장을 선보이고 대회 분위기를 붐업 시키며 시민과 선수가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유니버시아드 파크’에서는 광주 전통민속공예품, 남도음식, 대학생⋅시민 동아리공연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한 상 푸짐하게 차려질 전망이다.

7월 4일부터 13일까지 금남로 일대(아시아문화전당 민주광장)에서는 청년난장페스티벌(젊음의 거리)이 개최된다. 이 행사는 광주U대회 분위기를 고조하고, 국내외 청년들이 광주의 문화를 향유하며 광주U대회 비전인 ‘컬쳐버시아드’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함께 광주시가 주관하는 2015세계청년축제와도 효율적으로 연계해 운영될 예정이다. 청년난장페스티벌은 음악경연, 대회경축 페스티벌 등으로 진행되며, 음악으로 청년들이 젊음을 발산하는 자리다.

◇다양성⋅우정 어울리는 마을 ‘선수촌’ 문화행사도 다채 / 광주 서구 화운로(구 화정동)에 둥지를 튼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선수촌은 12일간 150여개국 젊은이들이 한데 어우러지게 될 작은 지구촌이다. 12,600여명의 선수단과 심판진은 22동 2,445세대에 배정돼 경기 외 많은 시간을 선수촌에서 생활하게 된다.

선수촌에서는 대회 참가 선수단과 관계자를 대상으로 광주, 그리고 한국을 알리고 세계 젊은이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문화 마당이 펼쳐진다. 선수촌 문화행사는 전시, 공연, 체험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국제구역 내 국기광장에서는 개막 다음날인 7월 4일부터 매일 오후 5시부터 전통탈 만들기, 부채만들기,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이뤄지고 이후 1,2부에 걸쳐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1부 공연은 아카펠라, 치어댄스, 오카리나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2부 공연은 테마공연으로 인디밴드, DJ쇼 등 세계 젊은이가 즐길 수 있는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주거지역 내 전시관에는 유니버시아드뮤지엄(Universiade Museum)이 마련돼 유니버시아드의 역사와 배경, 역대 대회를 소개하며, 대회에 참가하는 한국선수단도 함께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한국과 광주문화의 아름다움을 선보이게 될 별도의 전시관이 설치된다. 대회기간 중 선수촌 내에 머무르는 선수들이 경기 시간 외에 문화와 예술의 분위기가 흐르는 공간에서 문화로 힐링하게 된다.

◇ 전남북이 함께 개최하고 즐기는 광주U대회 / 광주U대회는 광주를 비롯한 전남⋅북, 충북 지역의 37개 경기장과 32개 훈련장에서 개최되며, 전체 37개 경기장 중 경기 성격 및 경기장 여건 등을 고려하여 5개 경기장을 제외하고 32개 경기장, 24개 행사장을 중심으로 21개 자치단체와 대학이 참여해 지역문화와 대학특성을 반영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연다.

조직위는 각 지자체와 협의해 경기장이 있는 지자체별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행사를 운영하고 자체 축제 및 문화행사를 대회기간으로 조정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호남의 소중한 정신과 문화를 바탕으로 우리문화와 함께 어우러져 세계에서 찾아온 젊음의 에너지가 발산돼 광주와 전남⋅북이 상생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최도시 매력 응집할 ‘개⋅폐회식’  / 올림픽 등 국제 이벤트에서 꼭 놓치지 말아야 할 행사가 바로 ‘개⋅폐회식’이다. 개최 국가, 개최도시의 응집된 문화의 힘을 듬뿍 녹여내 세계인들에게 펼쳐 보이는 ‘행사의 꽃’이기 때문.

특히 올해는 UN이 선정한 ‘세계 빛의 해’로, 조직위는 개⋅폐회식에서 ‘빛’의 이야기를 통해 세계 젊은이들에게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주고자 한다.

광주U대회 슬로건인 ‘Light Up Tomorrow’ 창조의 빛, 미래의 빛에 걸맞게 개회식은 ‘U are Shinning’(젊음이 미래의 빛이다)을 주제로 7월 3일 오후 7시, 광주유니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펼쳐진다. 폐회식은 ‘Sharing the Light’(창조와 미래의 빛, 세상과 소통하다)를 주제로 7월 14일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1월 광주U대회 개⋅폐회식 총감독으로 선정된 박명성 감독은 대한민국과 광주의 독창성을 세계의 보편성과 함께 한데 녹여내기 위해 여러 전문가들과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개⋅폐회식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이라는 큰 틀에서 역사와 문화, 그리고 광주라는 개최도시의 전통과 문화를 아우르는 것이 과제다. 광주U대회 조직위는 대회의 비전인 EPIC의 가치를 구현하면서도 세계 젊은이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화와 열정, 그리고 역동성이 어우러지는 개폐회식을 통해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다.

※참고 : 친환경(Eco), 평화(Peace), 기술(IT), 문화(Culture) 의 각 단어 첫글자를 조합한 EPIC은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를 준비하는 4대 콘셉트이며, 유니버시아드를 위한 광주만의 특별한 이야기이자 상징이다. EPIC은 광주가 전세계와 공유하는 가치이자, 세계에 남기고 싶은 유산이다.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통해 EPIC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스포츠를 통한 인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UN, FISU와 공동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청년들 젊음⋅끼 발산할 문화난장 ‘세계청년축제’ / 광주시는 대학생의 올림픽인 광주U대회를 통해 ‘청년도시 광주’로 도약하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2015세계청년축제’를 대회기간 동안 광주 전역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2015세계청년축제’는 ‘청년의 미래를 응원하라!’라는 주제로 메인행사, 주제행사, 부대행사, 전시, 피날레행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메인행사는 오는 7월 4일 저녁부터 다음날 5일 저녁까지 25시간 동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민주광장에서 음악, 뮤지컬, 국악, 연극, 디제잉 등 다양한 장르에서 끼를 가진 국내·외 청년들이 함께 공연하고 파티를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주제행사는 청년들이 상상하는 미래를 함께 공유하는 네트워킹 파티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여러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충장로·금남로 일대 거점공간에서 TED 형태의 강연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생중계를 통해 전국의 청년들에게 오픈된다.

부대행사로는 국내·외 청년들이 자신이 선호하는 장르를 골라서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 행사로 꾸며진 ‘청년파크’, 지난 2012년에 폐지된 대학가요제를 확장한 대학문화 경연대회인 ‘대학문화제’, 청년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유·무형의 상품을 판매하고 나누는 ‘청년시장’, 전 세계 청년들이 서로 부대끼고 어울리는 올나잇 플레이스인 ‘청년 도시캠핑’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대회기간 동안 광주에서 세계의 다양한 예술을 접해볼 수 있는 전시행사를 통해 전 세계 청년들이 서로 다른 지역의 문화양식을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세계로 열린 청년도시 광주의 기상을 알리고 화합을 도모하는 피날레행사를 통해 세계 청년들의 우정을 나누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광주시는 광주U대회를 전국에 알리고 붐업을 조성하기 위해 현재 전국의 대학가와 젊음의 거리 등을 순회하며 게릴라성 응원이벤트를 펼치는 ‘청춘응원단’을 대회 개막 전까지 운영 중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Pre 개관 연계 ‘시너지’ / 문화체육관광부는 광주U대회의 흥을 널리 알리고 국민들이 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지역문예회관의 우수공연 지원 사업인 ‘방방곡곡 문화공감’에서 선정된 프로그램 중 광주⋅전남 지역 프로그램을 연계해 6~8월 집중 개최한다. 또한 문화소외지역 및 소외계층을 찾아가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소외계층 문화순회 사업에서 선정된 지역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소외계층의 문화 향수 참여를 확대한다. 국립광주⋅나주⋅전주박물관의 대회 전후기간 전시⋅문화행사도 연계 진행된다.

특히 대회 기간에 맞춰 아시아문화전당을 미리 개관(pre-open)해 다양한 시범 운영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회 개막 전인 7월 3일부터 12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에서 아시아스포츠놀이축제를 개최하고, 7월 4일과 5일에는 문화전당 예술극장 사전개관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광주U대회 분위기 ‘붐업’ 시킬 프로그램 눈길 / 5월말부터 예정된 문화행사들은 대회 임박을 알리고 대회 분위기를 조성하게 된다. 대회전까지 개최되는 문화행사는 전국 성화봉송, 자원봉사 발대식, 시민서포터즈 발대식, 시민한마당 음악회, D-10일 음악회 등이 있다.

특히 전국 성화봉송은 파리 소르본대학 국외 채화와 무등산 장불재 국내 채화가 광주U대회 개막 D-30일인 6월 3일 합화된 후, 6월 4일부터 전국 17개 시도 630개 구간, 3,700km를 거치며 지역 특색을 살린 봉송행사가 또 다른 볼거리가 된다.

광주에서 체험하기 힘든 콘서트형 문화행사도 시도된다. 대회기간 중인 7월 8일부터 13일까지 상무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가칭)광주피크닉페스티벌은 여름밤 젊음을 뜨겁게 달굴 K-POP을 비롯한 록,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콘서트가 진행되고, 지역의 특색있는 청년 작가와 다국적 문화작품들이 모인 거리 작품 전시회와 벼룩시장, 체험행사 등이 선수들과 전국민을 즐겁게 할 것이다.

김윤석 조직위 사무총장은 “선수단과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광주U대회 경기 뿐 아니라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왔다”면서 “특히 광주 방문에 불편이 없도록 숙박 시설을 부문별로 다양하게 확보하고, 수송 수단이나 횟수도 대폭 늘리는 등 만전을 기해 정성이 가득한 U대회로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U대회 기간 문화예술 행사 현황

광주시-공연

행 사 명

시 기

장 소

행사내용

G-POP페스티벌

7월중

선수촌, 경기장 인근

▪청소년대상 4개장르(댄스,가요,

보컬,창작) 대중예술경연

사직국제포크음악제

7.11(토)

사직공원 일원

▪포크음악 초청공연, 창작경연대회

천원의 낭만 공연

7.13(월)

문예회관

소극장

▪성악,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무대공연

광주관악페스티벌

7.11(토)

시청

야외음악당

▪관악합동연주 축제

공연장 상주단체 공연

7.1~7.13

선수촌, 경기장 인근

▪12개 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 공연

문화나무예술단 공연

7.1~7.15

충장로, 금남로 등

▪40개 문화나무예술단체의 거리공연

문화예술동아리 공연

7.1~7.15

선수촌, 경기장 인근

▪행사기간중 동아리 단체의 문화

공연 개최

찾아가는 실버예술단

3.~12.

선수촌, 경기장 인근

▪노인층 음악인으로 구성된 실버예술단

순회공연

5.18민주운동기념상설공연

7월중

빛고을아트스페이스

▪80년 5월 관련 연극, 퍼포먼스, 영상

등이 어우러진 공연

궁동예술극장 상설공연

7월중

궁동예술극장

▪국악, 무용, 연극, 뮤지컬 등 공연

U대회 축하음악제

(시립교향악단)

7.4(토)

문예회관 대극장

▪기악, 성악연주와 대중적 성향의

클래식 및 가곡공연

U대회 축하공연

7.1~7.2

문예회관

대극장

▪서울팝스 오케스트라

U대회 축하공연

7.3(금)

문예회관

대극장

▪르네상스 챔버 오케스트라

U대회 축하공연

7.6~7.7

문예회관

대극장

▪광주내셔널필하모니 오케스트라

(광주국제음악제)

U대회 축하공연

7.7(화)

문예회관

소극장

▪화요예술무대(댄스컬 흑과백)

도심 속의 작은음악회

7.4(토)

전남대

▪가요 및 국악공연, 밸리댄스, 노래

자랑 등

○ 광주시-전시․체험

행 사 명

시 기

장 소

행사내용

미디어아트페스티벌

7.1~7.14

빛고을시민문화관

▪50여 미디어작품 전시, 페스티벌

신소장품 2014

3.31~7.26

시립미술관

▪2014년 신소장품 중 구입작품

30여점 전시

하정웅컬렉션 ‘박병희‘전

4.2~7.26

시립미술관

▪하정웅 3차 기증 박병희 조각작품

80여점 전시

야외조각전

4.24.~8.16

미술관 야외

▪조각작품 야외전시

숲속 동물과 나무 전

5.19~8.16

시립미술관

▪동물과 나무에 관련된 작품감상

및 체험전

원로작가 초대전

6.16~8.2

시립미술관

▪원로 작고작가 작품 80여점 전시

미술단체 초대전

6.27~8.2

시립미술관

▪지역미술계 활동 미술단체 선정 전시

즐거운 미술여행 전

6.30~8.16

시립미술관

▪쉽고 재미있는 현대 미술전

남부 현대미술제

7.3~7.14

비엔날레

▪광주의 정체성을 알리는 전시물

500여점 전시

대인예술야시장

7.10~7.11

대인시장

▪전통시장에서 예술가,상인,시민

참여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전통문화관 문화체험

7월중 토요일

전통문화관,

선수촌

▪남도음식 체험 「어머니 손 맛」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

광주물총축제

7.11(토)

금남로일원

▪인디밴드 거리공연, 물총패션 퍼레이드,

물총싸움 등

청소년어울림마당(동구)

7.11(토)

조선대

▪청소년체험부스, 동아리공연, 가요제

Art of U Festival

7.2~7.14

경기장주변

▪대동농악놀이, 퓨전타악, 투호 등

민속놀이

청소년어울림마당(남구)

7.11(토)

푸른길공원

▪체험부스, 청소년 공연

○ 문체부-국립아시아문화전당 프레 개관 행사 연계 

행사명

기간

시설

프로그램

아시아스포츠놀이축제

7.3~7.12

어린이문화원

▪아시아 스포츠 놀이 ‘어린이놀이올림픽’

▪스포츠 과학놀이 ‘오케이!고!(OK!GO!)’

▪운동화 보급프로젝트 ‘꿈을 향해 달리자’ 등

임민욱 <내비게이션 아이디 X가 A에게>

7.4

예술

극장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사전 개관 공연

조리스 라코스테 <Suite 2>

7.4~7.5

○ 문체부-국립지방박물관 프로그램 연계

기관

전시 및 행사

기간

국립광주박물관

<전시>

▪아시아의 불교미술 - 인도, 동남아시아, 중앙

아시아 그리고 티베트

6. 2~8. 2

<문화행사>

▪박물관 숲 이야기 - 자연 속 문양찾기

▪토요일 토요일은 박물관 - 나도 아시아 미술작가

 

7.11

7. 4

국립나주박물관

<전시>

▪호남지역 발굴 유적・유물 특별전

- 최신 발굴 고고학 성과 공개

6.15~9.6

<문화행사>

▪우리가족 박물관 나들이

- 6.14 나주소반, 7.12 금동관, 8.8 쪽염색

6~8월중

 

▪1박2일 달빛 역사여행

▪뮤지엄 스테이

-매월 1주 또는 3주 주말

▪여름방학 교육

▪큐레이터와의 대화(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국립전주박물관

<전시>

▪기획전시 ‘종묘’

-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제기 등 100여점 전시

4.28~6.21

<문화행사>

▪야간개장 공연

- 창극 ‘판에 박은 소리 : Victor 춘향’

- 퓨전 타악 퍼포먼스 ‘타(打)톡(TALK)

▪야간개장 가족영화 상영

▪문화가 있는 날 행사

 

 

6.20

7.18

6~7월(2,4주토)

6.24, 7.29

○ 문체부-<방방곡곡 문화공감> 광주, 전남북 지역 프로그램

장소

공연명

공연단체명

공연일정

광주문화예술회관

오정해와 함께하는 2015아리랑앙상블콘서트

아리랑 앙상블

8.28(금)

곡성문화센터

2015 유열의 브레멘음악대

(주)유열컴퍼니

6월중

곡성문화센터

Extremme ExtremePerformance ‘FLYing’(플라잉)

(주)페르소나

6월중

광양시 문화예술회관

환타지아煥打之雅

주식회사 문화공작소 세움

7.23(목)

나주문화예술회관

가족음악극 ‘개골트리에반딧불총총’

극단 즐거운사람들

7.18(토)

승달문화예술회관

넌버벌타악뮤지컬 ‘몽키즈’

사)전통문화연구회 얼쑤

6.13(토)

여수시민회관

춤추는 아름다운 백조 이야기 ‘SWAN LAKE'

청미르발레단

7.11(토)

영광예술의전당

가족오페라 헨젤과 그레텔

한소리회

7.9(목)

영광예술의전당

남이환상 舞

이주희 무용단

6.4(목)

영광예술의전당

오페라 갈라쇼 New Love Story

세이아트커뮤니케이션

8.6(목)

장성문화예술회관

우동 한 그릇

극단김동수컴퍼니

8.4(화)

해남문화예술회관

2015 땅끝 한여름밤의 문화축제

자체기획

8.4(화)~8.8(토)

해남문화예술회관

퓨전심청전

극단예촌

7.16(목)

고창문화의전당

서울펠리체앙상블 樂!樂!!樂!!!콘서트!

서울펠리체앙상블

6.4(목)

김제문화예술회관

아주 뻔(fun)한 콘서트

메노뮤직

6.19(금)

김제문화예술회관

우리가 그곳에 간 이유

자체기획

6.24(수), 7.29(수), 8.26(수)

김제문화예술회관

패밀리 판타지쇼

뉴스테이지

7.11(토)

남원 춘향문화예술회관

걸작으로 만나는 오페라갈라축제

(사)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

6.11(목)

부안예술회관

내사랑 은경씨

주)문화락

8.28(금)

부안예술회관

보는 클래식

자체기획

6.24(수)~6.25(목)

완주문예회관

뮤지컬 인형극 '여시코빼기 언덕을 넘어서'

자체기획

8.26(수)~8.27(목)

완주문예회관

아카펠라그룹아카시아, Dancer, Beat box가 함께 하는 뮤직 FM ‘언니들의 수다’

아카시아

8.20(목)

익산예술의전당

청소년꿈희망진로콘서트 윤효간의'피아노와이빨'

융가눙

8.21(금)~8.22(토)

진안문화의집(진안군청)

품바-날개없는 천사

극단 가가의회

6.24(수)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엄마가 들려주는 동화발레 <피노키오>

비바츠예술매니지먼트

6.20(토)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북현대미술 파노라마전(가제)

자체기획

7.4(토)~7.22(수)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춤추는 아름다운 백조 이야기 ‘SWAN LAKE'

청미르발레단

7.10(금)

한국소리문화의전당

페페의 꿈

tombang

6.13(토)

한국소리문화의전당

프로젝트 스몰 몬스터 : 어쿠스틱 밴드 노니파이

자체기획

8.15(토)

문체부-<소외계층 문화순회>광주, 전남⋅북도 지역 프로그램

공연장소

프로그램명

공연일정

법무부 광주소년원(광산구)

목 짧은 기린 지피

8.7(금)

제1전투비행단(광산구)

일상다반死(사)

7.30(목)

무등육아원(동구)

요리쿡! 과학COOK!

7.4(토)

광주선우학교(북구)

업그레이드 스토리텔링 매직컬 "하늘에서 과자가 내린다면"

6.15(월)

광주광역시상이군경복지회관(서구)

업그레이드 스토리텔링 매직컬 "하늘에서 과자가 내린다면"

6.29(월)

광주남구노인복지관(남구)

가야금앙상블라온G와 함께 ‘미소지음(知音)’

6.30(화)

가교행복빌라(북구)

환상의 버블쇼와 모래가 들려주는 행복한 이야기

6.9(화)

귀일민들레집(남구)

세계타악기체험전시회와 함께하는 스마일 타악콘서트

6.15(월)

용진육아원(광산구)

고슴도치 마을 이야기

8월 둘째주

키움장애인가족지원센터(북구)

올라비올라 사운드로 듣는 영화 속 클래식

7월

광주선광학교(광산구)

탈아 탈아 춤춰라 얼쑤 !

6.17(수)

광주 신애원(남구)

퍼니밴드의 싱싱싱 콘서트

8.5(수)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서구)

댄스드라마 新 춤추는 토끼전

6.3(수)

순천교도소사회복귀과

스타킹문화봉사단의 '스타킹 한마음 콘서트'

6.25(목)

31사단 93연대 2대대(완도)

연극 <사랑을 주세요>

6.13(토)

특전사 11공수여단(담양)

발레리노 이원국과 함께 하는 사랑의 세레나데

8.13(목)

육군포병학교(장성)

군장병을 위한 힐링콘서트

6.18(목)

점암초등학교(고흥)

클래식악기체험공연 악기야놀자

7.17(금)

화순동면중

사랑‧희망‧나눔콘서트

6.23(화)

빛가람중학교(나주)

2015 합창으로 듣는 사계(四季)

6.2(화)

강진군 동령마을

창작연희극 <똥벼락>

8월 둘째주

구레농협

창작연희극 <똥벼락>

8월 둘째주

영광중학교(영광)

기타리스트 배장흠&멀티앙상블 뮤의 ‘영상과 해설이 있는 시네마 콘서트’

7.8(수)

영암서창초등학교(영암)

트럭투어뮤지컬 브레멘 음악대

6.10(수)

옥룡북초등학교(광양)

과자이야기

7.23(목)

남평농협(나주)

치매에 대한 가족극 <행복한 덕수씨>

6.11(목)

청산농협(완도)

마당극 뺑파전

7.8일(수)

세지중학교(나주)

동네방네 행복한 笑聞, 연극<소문>

7월중

북일초(해남)

동네방네 행복한 笑聞, 연극<소문>

7월중

동화초등학교(장성)

2015 엄마와 아빠가 함께하는 어린이 상상캠프

6.15(월)

칠량초(강진)

웃음을 자아내는 그림이야기 '잠깐만'

6.8(월)

한빛고(담양)

악극 뮤지컬 - 노래하는 옹점이

7월 셋째주

지리산 구례 효장수권역

2015우리마을 문화축제 - 고호의 공연장

8월 첫째주 예정

전남영광여자중학교(영광)

춤으로 푸는 우리역사

7.14(화)

삼호중앙초등학교(영암)

교과서에소개된세계속의우리음악! 타악그룹 공명의 흥겨운 악기여행 공명콘서트 “해바라기”

6.3(수)

도덕면 12支연합(고흥)

타악뮤지컬 '야단법석'

7.16(목)

서영암농협(영암)

권원태줄타는세상

6.26(금)

영광공업고등학교(영광)

농산어촌 청소년들과 함께 만드는 진로멘토링 꿈찾기 프로젝트 뮤지컬 <지금해라>

6.15(월)

진도지산중학교(진도)

농산어촌 청소년들과 함께 만드는 진로멘토링 꿈찾기 프로젝트 뮤지컬 <지금해라>

7.17(금)

광영고등학교(광양)

맛있는 JAZZ, COOL한 공감

6.3(수)

용산농협(장흥)

당신을 위한 판소리, 판소리 이야기

8.12(수)

청수원(함평)

개똥할매

6.10(수)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광양)

개똥할매

6.11(목)

에덴동산(여수)

2015 환상음악극 <달의 선물>

6.18(목)

상록원(장성)

2015 환상음악극 <달의 선물>

6.19(금)

곡성삼강원(곡성)

빨간 코 가족

6.8(월)

해남혜민병원(해남)

업그레이드 스토리텔링 매직컬 "하늘에서 과자가 내린다면"

6.5(금)

보성군장애인복지관(보성)

미디어드로잉 체험공연 <종이창문>

6.24(수)

국립나주병원(나주)

덩더꿍마당극잔치 [청아 청아 내딸 청아]

7.10(금)

소망노인전문요양원(목포)

가야금앙상블라온G와 함께 ‘미소지음(知音)’

6.26(금)

하얀연꽃(여수)

문화재 조영숙과 함께하는 발탈과여성국극

6.3(수)

영애원(영암)

고슴도치 마을 이야기

8.11(화)

진도노인복지관(진도)

행복이 넘치는 웃음 치료 "희망 사랑 힐링 콘서트"

7.10(금)

주택관리공단 목포상동1관리소

(목포)

신명나는 토리여행

6월중

주택관리공단 여천무선1관리소

(여수)

신명으로노니는 마산오광대

7.6(월)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