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소방서(서장 박용기)는 6일(수) 11시 나주소방서 4층 대회의실에서 나주시장 및 김옥기, 이민준 도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주시 중부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새로 취임한 강경조 신임대장은 1996년 소방에 입문하여 20여년만에 대장으로 추천되었으며 나주시 의용소방대 운영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의결된 만큼 뛰어난 인화력과 통솔력으로 임기 3년동안 무난히 중부 의용소방대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경조 신임대장은 취임사에서 전임 대장님의 공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화재예방 활동은 물론 지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서는 등 안전하고 편안한 나주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06년에 소방에 입문하여 아름다운 발자취를 남기고 떠나는 김철현 이임대장에게는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지역방재와 봉사활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아울러, 박용기 나주소방서장은 신임대장 취임을 축하하고 이임대장의 노고를 치하하며 새로운 임원진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전임 대장의 공적을 적극 계승하고 시대변화와 주민의 안전욕구에 발맞춰 능동적으로 활동하는 모범적인 의용소방대가 되어 주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